[2000 히트상품] 김문걸 삼성전자 이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63면

삼성전자의 철학은 고품질의 제품이 가장 좋은 제품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바로 이런 철학을 바탕으로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극한온도및 습도 테스트, 누전전류 테스트, 열 충격 테스트 등 시스템 신뢰성에 대한 테스트가 철저하다.

또 다양한 국내외 소프트웨어와 주변기기에 대한 호환성 테스트 등 까다롭기로 소문난 4백여종의 품질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생산해오고 있다.

소비자 측면에서도 고객이 원하는 컴퓨터를 만들기 위해 1천명이 넘는 소비자에게 용도및 사용중의 불편함을 물어보고 미리 사용해보게 함으로써 최고성능으로 소비자에게 편리한 제품을 제조하도록 하고 있는 것이다.

자이젠이라는 고객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무료접속, 무료 e메일 제공, 무료 홈페이지및 사이버 디스트 제공 등도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중 하나이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매직스테이션은 디지털의 중심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디지털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최근의 경기침체로 인한 수요감소및 저가제품이 속출하는 시장상황 속에서도 매직스테이션은 제품에 대한 엄격한 품질관리및 고객지향적 마케팅 활동을 통한 강력한 브랜드력으로 업계리더의 위치를 지키고 있다.

매직스테이션은 전국의 회사 유통망과 2백만 PC무료교육 등을 통해 접수되는 고객의 소리에도 겸허히 귀기울이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를 끌어갈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김문걸 삼성전자 국내판매사업부 마케팅팀 이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