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1살만 더 어려질 수 없을까? 안티에이징 동안얼굴이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새해가 되면서 변화되는 것은 무엇? 바로 떡국을 먹고 나이를 한 살 더 먹었다는 것이다. 대체로 나이가 들어간다는 사실은 마냥 기분 좋을 일이 아니다. 특히 요즘은 젊고 어려 보이는 동안이 각광을 받는 시대이니만큼 동안을 위한 관리는 이제 트렌드와 유행을 넘어서 일상생활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그렇다면 2010년 동안이 되기 위한 조건과 1살이라도 어려질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규림한의원 성호영 원장의 도움을 받아보자.

매끈한 얼굴라인
규림한의원 성호영 원장의 말에 따르면 동안을 위협하는 가장 위험한 요소는 세월의 흐름으로 발생하는 탄력저하. 20대 초반 피부는 탄력, 수분 보유력, 재생력 등 절정을 이루다 25세를 기점으로 탄력이 떨어지면서 노화가 시작된다고 한다. 피부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의 양이 감소하며 탄력섬유에 변화가 오게 되어 결과적으로 턱은 늘어지고 볼 살은 꺼지며 얼굴 주름은 늘어나는 것. 특히 턱이 늘어지면 본인의 얼굴보다 얼굴이 훨씬 커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때문에 동안이 되기 위해서는 얼굴 탄력을 증강시켜 턱 라인을 매끈하게 정리하여 얼굴이 늘어져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1순위.

매끈한 얼굴라인을 만들려면 먼저 체중을 관리해야 한다. 불필요한 지방이 얼굴에 많이 붙어 있으면 쉽게 얼굴이 처지고 얼굴 선이 무너지게 마련. 때문에 평소 운동을 생활화 하고 저녁 7시 이후에는 음식물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다. 아울러 노화를 불러오는 자외선,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들을 예방하고, 평소 기능성화장품을 이용해 꾸준히 페이스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다.

한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 한방에서는 다양한 약침을 이용해 지방이 불필요하게 많은 부위나 없는 부위에 지방이 골고루 배치되도록 도와준다. 또한 정안요법의 하나인 매선으로 피부를 자극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시키고 피부 속까지 리프팅하여 잔주름 개선은 물론 얼굴 윤곽도 타이트하게 잡아준다.

통통하고 볼록한 뺨
어렸을 때의 볼은 귀엽고 통통하지만 어른이 되면 젖 살이 빠지면서 성숙한 모습으로 변한다. 세월이 흘러 더 나이가 들면 볼 살은 빠지고 뺨이 핼쑥해지면서 얼굴의 윤곽이 그대로 드러난다. 때문에 통통하고 볼록한 뺨은 동안을 만드는 또 하나의 조건 중 하나다. 뺨의 볼륨이 작아지는 것은 뺨의 지방이 줄어 움푹 패이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를 살리기 위해서는 지방의 양을 늘려주거나 탄력을 강화시켜 주면 된다. 하지만 지방을 늘리기 위해 살을 찌우다 보면 볼 살이 원하는 모양으로 살아나기 힘들다. 오히려 몸매를 망가뜨리는 등 다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한의사의 상담과 치료를 받는 것. 한방에서는 한방매선을 통해 피부 탄력을 위로 끌어올려 볼의 윤곽을 잡아준다. 한방매선은 침을 이용해 개선부위의 근육을 지속적으로 자극해 피부를 당겨 올려주는 원리로 문제를 해결하며, 피부 속 기혈 소통이 개선되어 피부 자체의 건강함도 유지할 수 있다.

깨끗하고 팽팽한 피부
어려 보이려면 깨끗하고 팽팽한 피부는 기본이다. 거칠고 검버섯이 많거나 자글자글 한 주름으로 가득한 얼굴은 나이가 들어 보이게 마련. 게다가 얼굴에 팔자주름이 깊게 패였다면 본인 나이보다 훨씬 들어 보일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을 철저히 차단하고, 피부 속 수분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에 물은 8잔 이상 섭취하고 세안을 깨끗이 한 후 보습크림을 충분히 발라주도록 한다. 주름은 평소 생활 습관의 영향을 받기도 하므로 자주 얼굴에 손을 갖다 대거나 과도한 얼굴 찡그림은 삼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주름은 한 번 발생하면 없애기 힘든 것이므로 주름이 심하거나 팔자주름이 생겼다면 시술을 받아보도록 한다. 한방에서는 이를 개선하기 위한 한방매선, 미세다륜침, 약침 등 다양한 침 치료들이 있다. 이러한 침 시술은 피부 표면의 리프팅 뿐 아니라 피부 속까지 팽팽하게 리프팅 해주어 피부 잔주름 개선 및 굵은 팔자주름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세포재생주기를 정상화하여 노화된 피부의 점진적인 개선 효과를 부여한다.

이에 대해 규림한의원 성호영 원장은 “동안은 젊어 보이는 얼굴뿐 아니라 젊게 사려는 마음가짐도 중요하므로 평소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생각으로 열심히 사는 것도 하나의 비법”이라고 강조한다.

[도움말] 규림한의원 성호영 원장

심의필번호 :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필 제100108-중-6439호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