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 여성건강 적색 주의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올 겨울 들어 부쩍 추워진 겨울 날씨에 여성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추위 자체도 큰 고통이지만 날씨가 추워 몸이 차가운 상태로 유지되면 냉증이 생기기 쉽고 생리통이 심해지는 경우도 많다.

또한 추운 날씨 때문에 바지 속에 스타킹이나 레깅스를 끼어 입는 여성들도 많은데, 보온 효과는 뛰어나지만 건강에는 좋지 않은 아이템이다. 스타킹이나 레깅스처럼 하체를 꽉 조이는 옷을 입는 경우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자궁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 통풍도 잘 되지 않아 질과 외음부가 세균이 자라나기 쉬운 상태가 되어 피부염이나 질염 등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도 높아진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만 방치하면 증상이 악화되고, 심한 경우에는 자궁질환 등 각종 질병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추위를 이기는 여성 건강법

여성의 몸, 특히 복부와 하체는 항상 따뜻하게 유지되는 것이 좋다. 얇은 옷을 여러 겹 입어 보온 효과를 높이고 차가운 곳에 앉지 않도록 하며, 차가운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는 것도 좋고 생리통이 있을 때는 복부에 따뜻한 찜질을 해주면 증상이 완화되기도 한다.

규칙적인 운동은 빼놓아서는 안 되는 필수요소다. 전신을 골고루 움직이는 스트레칭 등 가벼운 운동을 땀이 약간 날 정도로 30분 가량 하도록 하고, 이때 골반 운동 등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들도 빼놓지 않도록 한다.

또한 시크릿케어(secret care)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여성의 회음부, 질, 항문 주위를 망라하는 시크릿존은 항상 청결하고 건강하게 유지되어야 한다. 시크릿 케어는 시크릿존의 청결한 위생 상태, 혈류 순환 개선, 피부와 점막의 보습과 영양 공급으로 질 내 환경 생태계를 원활하게 작동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 페미라이드로 빈틈없는 시크릿케어

페미라이드(www.femiride.com)는 시크릿케어 전문 브랜드로, 여성 전용 세정제뿐 아니라 국내 최초로 질 에센스와 미스트를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산부인과 전문의와 비뇨기과 전문의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된 천연 성분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다.

페미라이드 질 세정제는 질내 적정산도를 유지하도록 하며, 세균 등 각종 오염물질로부터 시크릿존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일주일에 2~3회 샤워 시 함께 사용하면 질염, 냉대하, 가려움증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예방도 할 수 있다.

페미라이드 질 에센스는 시크릿존에 영양 공급과 보습을 더욱 충실히 하기 위한 제품으로, 질의 보습, 윤활작용, 탄력 증진을 돕는다. 질이 건조하거나 애액이 부족해 성관계 시 통증이 있는 경우에도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샤워 후, 물기를 닦아내고 2~3방울 정도를 시크릿존에 가볍게 발라주면 된다. 외출 시에는 스프레이로 된 페미라이드 에센스 미스트를 휴대하며 사용하면 악취 해결이나 꽉끼는 옷 때문에 생기는 가려움증, 갑갑함을 해소할 수 있다.

한편 페미라이드는 전 구매 고객에게 ‘시크릿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페미라이드에서 직접 제작한 시크릿다이어리는 생리주기나 배란일, 기념일을 체크할 수 있는 월간 스케줄러와 함께 피부 관리, 다이어트 등 여성에게 유용한 정보까지 담은 핸디북이다.

페미라이드 전 제품은 페미라이드 웹사이트(www.femiride.com)와 인터넷 쇼핑몰 (G마켓, 옥션, 디앤샵, 11번가, 인터파크, GS이숍, 에바주니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 페미라이드 (02-3444-1175)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