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피부환자 급증, 천연삼푸, 화장품이 좋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최근 환경오염과 잘못된 식생활습관으로 지루성 피부질환자가 급증하고 있어, 코코넛, 팜 등의 추출물로 만든 천연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지루성 피부염은 피부의 급성 염증의 하나로 지루성습진이라고도 불린다. 선천적으로 피지 분비가 많은 사람에게서 흔하며 정신적인 스트레스 등으로 몸이 피곤할 때나 과음한 다음날 등 몸의 컨디션에 따라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지루성 피부염으로 인해 비듬이 심한 경우에는 탈모가 동반되어 조기 남성형 대머리의 가장 흔한 원인이 된다. 눈꺼풀 상부에서는 쌀겨 모양의 인설이 관찰되고 주위에는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 염이 발생 하며, 심한 경우에는 안검염이 동반되기도 하여 결막이 충혈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지루성 피부염에 계면활성제가 함유된 제품보다는 저자극 고보습의 천연제품을 이용해 일주일에 2-3회씩 세척함으로써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지루성 피부염 환우를 위한 천연 화장품 전문점 지루샵에서는 무방부제와 무계면활성제품을 개발 판매하여 지루성 피부염을 호전 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피부 깊숙한 곳의 수분까지 촉촉하게 유지시켜주어 건조함과 피지 분비 조절을 도와주는 이 곳의 화장품은 지루성 피부 커뮤니티 카페인 지루카페에서 직접 연구 개발한 화장품을 판매하며, 건강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지루샵의 저자극 고보습 울트라스킨, 트러블케어 로션 등이 건조하고 푸석한 지루성 피부 관리용품으로 각광받으며, 올 봄 히트 화장품으로 꼽히고 있다.

지루샵(www.jirushop.com)을 운영하는 지루성 피부염 회원을 가진 지루카페 운영진은, "최근에 안면지루와 두피 지루 등의 지루성 피부의 심각성이 부각되면서 지루성 피부 전문 제품 지루샵 제품이 지루성 환우들에게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인터넷 지루샵 홈페이지에는 지루샵의 울트라 스킨과 트러블케어 로션의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관한 사용 전후 후기나 사진 등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는 실정이다.

지루샵 운영자는, "지루샵의 모든 제품은 의약품이 아닌 순수 천연 화장품으로 365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서 지루성 피부염을 가진 환우들 뿐만 아니라 일반 여성이나 피부가 약하고 예민한 노인, 여성들의 사용 빈도도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