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 챙기느라 결혼도 늦게 하시고 … ‘쌤’ 사랑해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어혜윤 지성쌤 백합반 챙겨주시느라 힘드셨죠? 저희 때문에 선생님 결혼도 늦게 하시고. ㅠㅠ 그래도 축가는 최고였잖아요. 제가 꼭 스튜어디스 돼서 멋진 모습으로 찾아 뵐게요. 쌤 사랑해요♥

김나연 고등학교 3년 중에 가장 중요한 시기였던 3학년에 쌤을 만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했어요.ㅜㅜ 내년 이 시기에 기뻐하면서 교무실에 찾아가겠습니다!

이은수 힘들었던 고3 생활 동안 싫은 말 한마디 없이 항상 좋은 말, 힘이 되는 말들로 격려해주시고 보살펴주시고 너무 감사했어요. 제가 성공하면 절반은 선생님 덕분이에요! 쌤 사랑해요♥


심희선 선생님 저 희선이예요. 우리들 지칠까 봐 비타민 챙겨주신 거랑 수능 전날에 직접 쓰신 엽서 정말 감사하구요. 스승의 날 찾아 뵐게요. 그때 너무 예뻐졌다고 못 알아 보시지 마세요~

정승희 선생님~ 처음 고3 담임이라 힘드셨을 텐데 이것 저것 많이 챙겨주셔서 감사했어요. 2010년에도 행복하세요.

김자은 대학 원서접수를 하고 보니 이제서야 졸업이 실감이 나요~ 선생님도 고생 많으셨어요. 한 번 선생님은 영원한 선생님이기에 저는 앞으로 힘들거나 조언을 구할 때 선생님 생각이 제일 먼저 날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선생님 사랑해요!

정소영 선생님~! 1년간 저희들을 이끌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선생님의 응원으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공부할 수 있었어요. 원하는 대학에 합격에서 보답할게요.

김예솔 선생님 1년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고요. 만날 지각하고 가끔씩 자습 빼먹고 놀다 오고 이랬던 거 죄송해요. 그리고 결혼 축하드려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사세요!

김민지 선생님 덕분에 이름 석자 신문에 오르게 된 제자 김민지에요. 고3 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끝이라니. 선생님의 열정만큼 화끈한 해였죠. 하하! 저희같이 예쁜 딸 낳으세요 감사합니다.

이보람 저에게도 선생님에게도 올해는 그 누구보다도 많은 일이 있어 기억에 남을 것 같네요. 허허허~ 항상 웃음으로 격려해주시고 춤이면 춤, 노래면 노래 최고였던 지성쌤! 저도 선생님께 최고의 제자로 기억될게요. 사랑해용♥

임영신 선생님, 저희들 때문에 고생 많이 하셨죠? 지난 1년 동안의 일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선생님 덕분에 고3 생활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졸업 한 뒤에도 꼭 찾아 뵐게요!

이한별 선생님ㅋㅋ 1년 동안 저희에게 응원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올해가 정말 얼마 안 남았는데 한 해 마무리 잘하세요.

김진아 첫 고3 담임 맡으셔서 마음고생도 많고 힘드셨을 텐데 잘 이끌어 주셔서 감사해요. 졸업하고서도 선생님 잊지 못할거에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사랑해요!!

박소윤 지성쌤, 벌써 졸업을 눈 앞에 뒀네요. 수능 보고 더 힘들었던 원서 접수 기간 동안 저랑 같이 열심히 대학 찾아주셔서 감사했어요 다시 한 번 1년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정지혜 선생님 그동안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고3 첫 담임이라 많이 힘드셨을 텐데 저희를 위해 항상 노력해주신 것 잊지 않을게요. 저희 모두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은희 드디어 고3도 끝났네요. 아직 많이 바쁘실 텐데 힘내세요~ 신혼이라 한창 좋으시겠네요 파이팅!

김연희 박지성 선생님 안녕하세요~ 항상 긍정적이셨던 선생님의 격려와 응원 덕분에 힘든 고3 시기를 잘 끝마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졸업 후에도 자주 찾아 뵐게요. 정말로요! 사랑해요~~~!

정수민 선생님 1년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선생님께서 해주신 말들이 매일매일 큰 힘이 되었어요. 선생님은 저희에게 영원한 3학년 백합반 담임선생님이세요.

이한올 선생님 저 한올입니다. 수능 부담을 갖고 걱정 반 기쁨 반으로 선생님과 생활하면서 어느덧 1년이 훌쩍 가버렸네요. 졸업해도 저희 잊지 않으실거죠?

김미소 선생님 1년 동안 저희 백합반 담임하시느라 정말 힘드셨죠? 가끔씩 말도 안 듣고 야자도 종종 빼먹고 그래도 끝까지 저희한테 용기 주시고 챙겨주신 거 정말 감사 드려요. 선생님 사랑해요~

임혜은 선생님 안녕하세요. 혜은입니다. 처음 고3 맡으신데다가 신혼이라 많이 힘드셨을 것 같아요. 이제 가족의 수를 늘려갈 때인가요. 1년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행복하세요!

백새봄 어렵고 힘들지만 가장 기억에 많이 남은 고3 생활에 선생님을 만났어요. 입시 처음이시고 바쁘실 텐데 물심양면으로 저희 도와주시려고 노력해주신 선생님 감사해요. 선생님께서 주신 도움으로 사회에 나가서도 멋진 제자 될게요. 행복했어요 쌤~~

황지호 제일 힘들다는 고3 시기를 함께 한 선생님 고맙습니다. 추억거리가 많아서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

정민지 선생님, 1년 동안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고3 담임 처음 하셨는데 열심히 하시는 모습 보기 좋았어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