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에 새 만남의 광장 조성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141호 28면

‘바로세움 3차’가 서울 강남역 인근에 새로운 만남의 광장을 조성하고 있다. 바로세움 3차는 2169.30㎡의 땅에 지하 5층~지상 15층 규모의 상가·오피스 시설을 집어넣는다. 현재 공정률은 약 20%로, 2011년 2월 준공 예정이다. 1층 지상에는 210평 부지에 만남의 광장을 조성한다. 상가·오피스 분양 문의 02-598-8511.

■ 농협, 회전주기 마음대로 예금 판매
농협은 1~12개월 중 월 단위로 다양하게 회전주기를 정할 수 있는 예금인 ‘NH왈츠회전예금Ⅱ’를 판매한다. 중도에 해지해도 회전주기를 넘긴 기간에 대해서는 당초 약속했던 금리를 적용한다. 전달 50만원 이상 급여를 이체했을 때, 농협중앙회 통장을 결제계좌로 등록했을 때, 농협과 3년 이상 거래를 유지했을 때 0.1%포인트씩, 최고 0.3%포인트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 신한은행, 연 20% 수익 가능 ELD
신한은행은 이달 말까지 주가지수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지수연동예금(ELD)을 판매한다. CD금리를 기본으로 지급하고 주가지수가 오르면 최고 연 6%를 주는 ‘CD연동 더블타겟형’, 원금은 보장되면서 주가 상승 시 최고 연 18%의 수익이 가능한 ‘고수익 상승형’, 지수 상승률에 비례해 무제한의 수익을 추구하는 ‘상승형’, 주가가 하락할 경우 최고 연 20%까지 가능한 ‘고수익 하락형’ 등으로 구성돼 있다.
 
■ 대한생명, 보험금으로 기부
대한생명은 사회복지단체인 ‘함께하는 사랑밭’과 기부보험 협약을 체결했다. 기부보험은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의 수익자를 비영리 단체로 지정해 가입자가 사망할 경우 사망보험금의 일부나 전체를 해당 단체에 기부하는 보험이다. 보험 청약서를 작성할 때 수익자로 기부단체를 지정하고, 계약자 확인서를 첨부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