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LIG넥스원 ADEX 2009 참가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방위산업체 LIG넥스원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09(Seoul ADEX 2009)'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지난 2006년부터 꾸준히 후원을 해온 장애인 국가대표팀인 ‘곰두리 축구단’ 초청해 첨단 무기에 대한 쉬운 설명과 함께 다양한 체험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세계인명사전 연구원과 취업 준비생들을 초청해 구직에 대한 상담과 방위산업체에 대한 안내할 계획이다. 구본상 LIG넥스원 사장은 “LIG넥스원이 대한민국을 지키는 대표 방위산업체인만큼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더페이스샵은 해외 현지화 전략에 따라 외국인의 취향에 맞춰 개발된 크리스마스 한정판 ‘네이처스 셀러브레이션 세트(Nature’s Celebration Set)’ 2종을 11월 중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6개국에 동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세트는 바디클렌저(250ml)와 바디로션(120ml)이 담긴 ‘망고 후르트 바디케어 세트’ 와 핸드크림과 풋크림(각30ml)이 담긴 ‘핸드&풋 케어 세트’로 구성됐다. 동남아에서 크리스마스가 연중 최고 휴일인 만큼 피부타입과 관계없이 손쉽게 구입해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바디 제품으로 꾸며졌다.

◇초등영어전문 업체 블루버드 푸른영어(www.ebluebird.net)가 오는 21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09 광주 여성취업·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광주박람회에서 푸른영어는 예비창업자에게 차별화된 경쟁력과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진학사의 출판브랜드인 블랙박스에서 상위권 수험생을 위한 단계별 명품문제집 블랙라벨 시리즈를 출간한다. 이번에 출간되는 블랙라벨 ‘고등수학(상)’과 ’수학Ⅰ’은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새롭게 개발한 것으로 고등학교 1,2학년 상위권 학생을 위한 단계별 명품 문제집이다. 특히 갈수록 어려워지는 내신에 대비해 대표적인 우수 기출문제와 특목고 및 강남 8학군의 변별력 있는 신유형 문제, 종합 사고력을 평가하는 1등급 문제 등을 유형별로 묶어 구성했다.

◇MSI코리아가 총 11시간 사용할 수 있는 초슬림 노트북 'X340 Super Special' 패키지를 선착순 300명에게만 판매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4셀 배터리를 추가로 무상 증정하는 이번 행사에서 MSI X340 Super Special 패키지는 88만 9000원에 제공될 예정이다. G마켓, 옥션,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웨이코스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지보카(www.easyvoca.com)가 평생학습전문기업 휴넷(www.hunet.co.kr)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구직자 및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영어 콘텐츠를 휴넷 사이트를 통해 11월부터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삼성물산의 정보기술(IT)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플레오맥스(PLEOMAX)는 광택 아크릴과 투명 아크릴의 소재의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콤보(COC-300) 세트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미려한 디자인의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콤보세트인 'COC-300'은 광택 아크릴 소재로 바디를 구성했다. 테두리를 오렌지 또는 바이올렛(연보라) 색상의 투명 아크릴로 포인트를 주어 블랙, 화이트 일색이던 기존 PC 주변기기들과 차별화했다.

◇까사스쿨(www.casaschool.com)은 아름다운 집과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2009 홈&테이블 데코 페어(Home&Table Deco Fair 2009)’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Multi-Marketing Space’라는 컨셉트의 까사스쿨 부스에서는 전문 강사진이 까사스쿨의 플라워와 패키징 강좌에 대해 직접 상담할 예정이다.

◇듀오아카데미(www.duoacademy.co.kr)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용인캠퍼스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취업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업이 원하는 T자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취업캠프는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취업 전략 계획, 전문 일대일 코칭을 통한 전문적인 스펙 구성, 이미지 메이킹,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 확보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19일 오전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인재개발원에서 ‘행복클리닉’ 2기 발대식을 갖고 더욱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행복클리닉’은 ▶고난도 장애 ▶중복 발생 장애 ▶적기에 개통이 힘든 난 개통 ▶VIP 케어 등 한 단계 높은 수준의 개통ㆍ장애 상황 발생 시 원활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특별히 숙련된 행복기사가 출동하는 이 회사의 특화된 서비스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행복클리닉’ 2기를 통해 전국 29개 센터 내 119명의 숙련된 행복기사를 현장에 추가 배치했다.

◇한국 P&G의 면도기 브랜드 질레트가 기존에 사용하던 면도기를 퓨전으로 바꿔주는 이벤트를 19일부터 진행한다. 휴대폰으로 퓨전을 제외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면도기 사진을 찍어 질레트 웹사이트(www.gillette.co.kr)에 올리거나 모바일(#5151)로 보내기만 하면 질레트 최고의 면도기 퓨전 무료 교환 쿠폰을 준다.

◇생생돈까스(www.freshdon.com)에서 가을신메뉴 ‘돈부리’출시를 기념해 네티즌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생생돈까스 전국 매장에서 돈부리(가츠동, 오야코동, 에비동)를 시식한 후 자신의 블로그에 생생한 후기를 남기고 블로그 주소와 연락처를 이메일(help@freshdon.com)로 보내면 된다.100명의 네티즌을 선발해, 1등 2명은 최신형 MP3 플레이어, 2등 18명은 CGV영화관람권 2매, 3등 80명에게는 GAUFRETTE 6종세트를 증정한다.

◇한자통(www.hanjatong.com)이 제45회 한자능력검정시험(한국어문회 주관) 대비 강좌를 10% 할인해주는 ‘후다닥 스터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14일에 있을 한국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것으로, 한자능력검정 대비 강좌 및 교재 모두 10% 할인해 준다.

◇파고다교육그룹은 '2009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외국어학원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화전기는 에너지 밀도가 기존 전기이중층 커패시터(EDLC) 대비 4배 이상 향상된 하이브리드 커패시터 'DH시리즈' 개발에 성공, 양산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3V(볼트)급 하이브리드 커패시터는 18.38Wh/L(와트아워)의 에너지 밀도로 이 수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커패시터와 견주어 전혀 뒤질 게 없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폴켐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대표이사로 전 삼보컴퓨터 임광석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임광석 신임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폴켐이 발광다이오드(LED)조명 전문 녹색기업으로 재탄생할 것"며 "한국과 일본의 LED 관련 기업과 손잡고 해외 시장 개척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코원시스템이 초박형 디자인에 동영상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슬림핏(SLIM FIT) MP3 ‘iAUDIO 9’을 오는 21일에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사용자에게 꼭 맞는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슬림핏 컨셉트를 기반으로 얇고 콤팩트한 바디에 심플한 전, 후면 라인으로 세련된 멋과 더불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특히 실감음질로 유명한 아이오디오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제품답게 세계적 명성의 BBE+ 사운드와 고급 리버브 음장으로 무장한 'JetEffect 3.0'을 탑재해 차별화된 실감사운드를 구현한다.

◇아이리버는 올해 3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등의 지표가 이전분기 및 전년 대비 악화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리버의 3분기 매출액은 213억9500만원으로 지난 해 같은 기간의 542억1300만원에 비해 약 61% 감소했다.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적자로 전환, 각각 65억7900만원 및 71억9300만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트라이는 스스로 열을 내는 발열원단을 사용해 보온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겉옷과 내의로 모두 활용 가능한 발열 시스템이너웨어 ‘트라이 히트업 (TRY HEAT UP)’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몸의 수증기를 흡수해 자체적으로 열을 발산하는 발열소재 이너웨어 ‘트라이 히트업’은 보온성이 탁월해 한겨울까지 따뜻하게 착용 가능하며,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흡습속건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KT 자회사 KT정보에듀(www.jungboedu.com)는 오는 16일부터 ‘비교과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비교과 컨설팅 서비스’는 ABPOS 비교과 연구소 비교과 컨설팅의 이섬숙 전문가가 맡아 진행한다. KT정보에듀 홈페이지에서 비교과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심화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심화 컨설팅은 예약을 받아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총 3단계를 거쳐 진단받게 된다.

◇정철어학원(www.jungchul.com)은 19일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내 마리오디지털타워 2층에 구로캠퍼스를 오픈하고, 11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정철어학원 이정민 본부장은 “정철어학원 구로캠퍼스는 IT벤처기업을 비롯해 수많은 기업들이 모여있는 구로디지털단지의 직장인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영어공부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골프존은 아마추어 골프모임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11월23일까지 5주간 전국 골프존 라이브 매장에서 ‘2009 골프존 단체대항전2’ 예선대회를 동시에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골프 동호회는 물론 골프를 즐기는 모든 단체 모임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골프존닷컴(www.golfzon.com)에 11월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20일부터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09(이하 서울 ADEX 2009)’에 참가, 취재진 및 카메라 유저들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친다. 행사장에 랩핑 버스를 배치할 계획이며 프레스 센터를 방문하는 취재진을 위해 DSLR 카메라와 렌즈의 클리닝 및 긴급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카메라와 렌즈의 대여 서비스도 병행할 예정이다.

◇'서울패션위크 S/S 2010'의 재능 있는 신진급 디자이너들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 ‘제너레이션 넥스트(Generation Next)’가 10월 19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베일리하우스에서 개최된다. ‘제너레이션 넥스트(Generation Next)’는 한국 패션의 미래를 책임질 차세대 디자이너의 패션축제로서 무한 잠재 가능성을 갖고 있는 국내 신진급 디자이너들이 창의력과 비즈니스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신진 디자이너 행사에는 국내외 패션계를 선도하고 있는 유명 패션잡지의 편집장 등으로 구성된 엄격한 심사단의 심사를 통과한 10명의 디자이너들이 참가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19일 서울 여의도 중앙회에서 삼성전자와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하고 업무협정(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은 국가경제 발전을 위해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협력을 통해 동반성장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한데 따른 것이다. 중앙회와 삼성은 대중소기업간 하도급거래의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협력하고 삼성에서 소요되는 일반 소모품에 대해서는 국내 중소기업제품을 우선 구매하는 등 중소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원형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콘텐트를 지원하는 ‘2009년 문화원형 활용 글로벌 전시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문화원형 디지털콘텐츠화사업 일환으로 마련되는 이번 사업은 그동안 개발된 우수 문화원형을 미디어아트 전시콘텐츠로 제작, 설치 및 전시가 가능하도록 개발하는 사업이다. 지원사업에 응모한 과제는 서면 및 발표평가, 현장방문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 및 교육기관은 오는 27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 전산등록 한 뒤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19일 인천기술지원본부에서 ‘한국자전거종합연구센터’(센터장 강문진) 현판식을 열고 국내 자전거 산업 육성을 위한 핵심 기술개발 및 시제품 생산에 들어갔다. 지식경제부 지원으로 설립되는 한국자전거종합연구센터는 경량화 등의 소재 개발에서부터 핵심 부품에 이르기까지 첨단 지능형 자전거 관련 연구개발(R&D) 및 기술지원의 총괄 허브(Hub) 기능을 맡게 된다.

◇현대홈쇼핑이 19일 오전 11시 20분부터 '클럽 노블레스' 코너에서 이태리 명품 에트로가 새롭게 출시한 신상품 핸드백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명품 브랜드가 전 세계에 판매할 신규 컬렉션을 홈쇼핑을 통해 가장 먼저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