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영상제작? 초보에서 최상위 전문가까지 다 모여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사진, 영상제작 전문가 되는 길, 어렵지만 재밌어
- 중앙대학교산업교육원,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정평

최근엔 핸드폰에 사진 찍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을 만큼 사진에 대한 관심도와 열풍이 높아져가고 있다.

사진영상에 관심을 가지고 사진 동호회 활동을 하던 김재우씨(29세)는 대학 졸업 후 사진제작 전문가가 되기 위해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프로그램에 접수했다. 그는, “아직 초보라 어렵지만 재밌다.”라며, “열심히 해서 전문가가 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영상을 촬영한다는 것은 그냥 카메라만 휘두르면 되는 일은 아닐 것이다. 사진영상은 빛과 형태미학의 관계를 확실하게 인식한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직업이다. 이런 사진 영상의 아름다움에 빠진 사람들이 많다.

이에 따라 중앙대학교산업교육원 사진아카데미에서는 사진, 영상제작에 대한 세심하고 실전에 충실한 교육과정으로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중이다.

특히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사진 아카데미에서는 92년 창작사진과정으로 출발하여 현재는 초보자에서 작가까지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설되어 있으며, 암실작업과 스튜디오 수업진행, 그리고 틈틈이 진행되는 유명사진작가의 특강 초빙, 열정적인 교수진들의 수업진행으로 정평이 나있다.

확실한 사진 영상 제작 교육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중앙대학교산업교육원 사진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자.

●창작사진 ⅠⅡ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창작사진ⅠⅡ 프로그램은, 일반인, 직장인, 주부, 대학생, 사진가 등 창작의 기회를 원하는 분 그리고 사진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창작사진은 1년 과정이므로 Ⅰ, Ⅱ과정을 필수로 하고 수료증이 발부되며, 창작사진 프로그램 과정에서 주관하는 전시 및 각종 세미나, 동문모임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된다.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창작사진 프로그램은 현재모집 중이며 교육기간은 2009년9월1일(화요반),3일(목요반)~2010년6월(1년2학기/36주)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디지털 사진 테크닉
자신의 창작활동을 증진시키기 위한 사진가 등 디지털사진의 테크닉을 배우고자 하는 사진가 등 사진에 관심이 있으며, 자신만의 창작성 있는 스킬을 배우고자 하는 경우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사진 테크닉 교육프로그램 과정에서는 해당 과정에서 주관하는 전시 및 각종 세미나, 동문모임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디지털 사진 테크닉 교육프로그램은 현재모집 중이며, 교육기간은 2009년 9월 ~ 12월(18주)로 선착순 마감 된다.

●포토마이스터(포토아티스트)
포토 아티스트(포토마이스터) 과정은 본격적인 사진예술가를 양성하여 사진 계에 등단시키기 위한 과정이다.

포토마이스터 프로그램은 깊이 있는 이론과 실기 교육을 통해 작품을 제작하게 되며, 포트폴리오 제작과 개인전을 통해 작가로 데뷔하거나, 향후 계속적인 작품활동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에 목적을 두는 소수정예의 사진아카데미 창작 사진 과정의 최상위 과정이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대상은 창작사진 작품연구 수료자 및 본원 학점은행제 사진학전공 4과목 이상 수료자이며 교육기간은 총 3학기로 (1학기: 2009년 9월~12월, 2학기: 2010년 3월~6월, 3학기: 2010년 9월~12월)이다.

포토마이스터 프로그램은 중국 베이징 국제 전시에 참가하게 되며,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중앙대학교총장 및 사회교육처장 명의의 PhotoArtistMeister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에 있다.

모집기간은 2009년7월27일~8월31일이며 인원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영상제작전문가
방송과 통신이 융합되고 IPTV 등 새로운 분야가 등장하고 있어 영상제작 인프라가 디지털화되면서 새로운 분야의 지식과 전문가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런 변화되고 있는 환경은 소규모의 시스템으로도 상업적인 영상물의 제작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영상제작의 각 분야에서 소규모 또는 1인 제작 시스템이 부각되고 있다.

중앙대학교산업교육원 영상제작전문가 과정에서는 디지털 환경의 실제 영상물 제작에서 꼭 필요한 지식을 이론 교육과 실습을 통해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식의 수업을 채택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영상제작 전문가프로그램의 교수진은, “영상제작 개론으로 시작하여 VJ프로그램의 이해, 영상물의 기획과 구성, 영상촬영과 디지털 영상편집, 더불어 카메라의 기본적인 지식을 교육하며 마지막으로 기획과 구성, 촬영, 편집등을 통해 영상제작교육에 흥미로움을 가미한 실질적인 교육이 목표이다.”라고 밝혔다.

이런 제작실습 교육과정을 통해 체계적이고 심도높은 영상제작을 배울 수 있다.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에서는 현재 영상제작 관련업종 종사자, 영상제작에 관심이 있는 자를 교육대상으로 하여, 20명을 정원으로 원서접수를 한 후 서류전형 및 면접을 통과한 후 등록 절차를 밟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http://mecca.cau.ac.kr)
문의전화: 02-820-6213-6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