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초/대/석 남상호 일산CU클린업피부과

중앙일보

입력


남상호 원장(사진)은 레이저PPC가 직장인에게
알맞은 비만시술법이라고 권장하고있다. 최명헌 기자 choi315@joongang.co.kr

초/대/석 남상호 일산CU클린업피부과
“레이저PPC로 비만 고민 해결하세요”

여름이 익어가고 있다. 수은주에 비례해 치맛단도 점차 올라간다. 노출의 계절. 한껏 시원스레 드러내고 싶지만 복병이 가로막는다. 비만이다. 툭툭 불거진 뱃살에 엉덩이·허벅지·팔뚝이 여간 신경 쓰이질 않는다. 비만의 특징은 쉽게 살이 찌지만 빼기는 매우 어렵다는 것. 일산 CU클린업피부과 남상호 원장이 해법을 제시한다.

Q. 일산 CU클린업피부과에 대해 소개해 달라
“일산 CU클린업피부과는 첨단 장비와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지역 최대규모의 피부과병원이다. 일반 피부질환 치료뿐 아니라 최신 레이저 시술과 줄기세포를 이용해 주름 제거, 피부노화 치료, 여드름 흉터 개선을 돕고 있다. 필러나 보톡스·자가지방이식 등을 통한 퀵성형으로도 꾸준히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이외에 다양한 비만치료 시술법을 이용, 아름다운 체형관리를 돕고 있다. 영등포·삼성·강남·청담·노원 지점과 다각적으로 정보를 교류해 보다 효율적인 치료법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Q. 비만 시술법으론 어떤 것이 있나?
“비만치료라고 하면 흔히 다이어트를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지나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수 있고 무엇보다 유지가 힘들 뿐더러 요요현상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는 체중 감소 정도를 기대할 수 있을 뿐, 부위별 비만에는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어렵다. 비만 치료를 위해서는 지방세포를 감소시켜주는 것이 가장 좋다. 지방흡입술과 지방용해술·레이저PPC 주사가 효과적이고 시술 만족도도 높다. 최근에는 레이저 PPC처럼 좀 더 간단하면서도 치료효과가 높은 시술법이 많이 이용된다.PPC는 미국의 팝 스타들이 상당한 효과를 본 것으로 알려져 더욱 입소문을 탄 시술이다. 레이저PPC는 이보다 좀 더발전된 형태로 지방을 용해시키는 레이저를 함께 이용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비수술적 영구 지방소멸술’ 이라고도 불리는 레이저PPC는 개인차는 있지만 강력한 지방파괴 효과로 반복 시술시 지방흡입에 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시간도 10~15분에 불과해 직장인도 여유 시간을 활용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Q. 치료 전후 관리시 주의할 점은?
“국소 비만 치료에 이용되는 지방흡입이나 지방용해, 레이저PPC 등은 시술 전후 특별히 주의할 사항은 없다. 다만 지방흡입의 경우 시술 4시간 전부터는 음식물 섭취를 하지 않아야 하며, 시술 후 압박복을 이용해주면 좋다. 레이저PPC를 한 후에는 4시간 정도 눕지 않는 것이 좋다. 가볍게 냉찜질 등을 해 주면 도움이 되고 부기가 완전히 가라앉을 때까지 사우나는 삼가는 것이 좋다.”
 
Q. 비만치료를 위한 생활습관에 대해 조언한다면  
“일상생활에서의 비만치료 핵심은 운동과 식이요법이다. 이는 다이어트의 기본이며 건강생활의 절대수칙이기도 하다. 규칙적인 운동과 체질을 고려한 식사조절이병행된 상태에서 전문가나 병원의 도움을 받는다면 아름다운 체형은 물론, 건강한 삶을 가꿀 수 있다.” ▶문의=031-921-1877  

이형열 기자 yeol75@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