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즐기는 학습놀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5월 가정의 달에 자녀와 함께 컴퓨터 앞에 앉아보자. 교육용 CD롬타이틀을 이용, 자녀와 함께 즐거운 학습놀이에 빠지는 것도 아이들에 대한 봉사의 하나. 가정의 달을 맞아 교육소프트웨어진흥센터 (전화 02 - 727 - 4111)가 선정한 교육용 소프트웨어 우수작을 소개한다. 이 내용은 인터넷 (http://www.espa.or.kr/new/edusoft/5th/11.html) 으로도 볼 수 있다.

◇엄마! 혼자 풀께요 (푸른하늘을 여는 사람들) =초등학교 1~3학년생들의 수학 연산학습을 도와줄 수 있는 소프트웨어. 사칙연산과 시계익히기.달력보기.분수와 소수배우기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잡동사니 발명왕 (LG소프트웨어) =호주의 브릴란트사가 개발한 타이틀을 한글화한 것. 집안 구석구석에 있는 소품들을 이용, 재미있는 발명품들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아동의 창의력과 논리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짱이와 깨모의 한글 꽉잡기 (게이브미디어) =한글을 모르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한글을 가르치는 프로그램. 낱말위주로 그림과 글자를 연결시켜 학습을 시도한다.

◇어린이 훈민정음 (삼성전자.사진) =어린이 전용 워드프로세서 소프트웨어. 글쓰기는 물론 색칠하기.어린이 인터넷.바이오리듬.키보드연습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국어.영한.한영.인물.컴퓨터사전 기능이 있다.

◇나의 천국 (푸른하늘을 여는 사람들) =공간을 이동하면서 사물에 대한 색채감각과 공간지각력을 종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타이틀. 전람회장 미로를 따라가면서 펼쳐지는 조각그림 맞추기.색칠하기.뒤집어 짝짓기.닮은꼴 맞추기.도형맞추기등이 흥미롭다.

김종윤 기자

〈yoon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