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단신]아이스하키국가대표팀, 세계선수권 참가위해 출국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98세계아이스하키 C풀 선수권대회 (22~28일.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참가하는 국가대표팀이 20일 출국한다.

김세일 감독 (한라 위니아) 을 비롯, 22명으로 구성된 대표팀은 4년만에 참가하는 C풀 대회를 앞두고 50여일간 강화훈련을 실시해왔으며 중위권 진입이 목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88서울올림픽 문화예술축전때 조성된 올림픽공원내 2백1점의 조각품과 조성 배경 등을 CD롬으로 제작, 보급한다.

국문.영문으로 제작됐으며 가격은 2만원. 410 - 1314.

◇한국이 19일 중국 하얼빈에서 벌어진 98아시아.오세아니아 주니어아이스하키선수권 풀리그 3차전에서 강호 일본과 2 - 2로 비겨 2승1무로 공동선두를 지켰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의 영문 명칭이 변경됨에 따라 기존의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도 http://www.kpfl.or.kr에서 http://www.korealeague.or.kr로 변경됐다.

◇프랑스월드컵 본선에서 한국과 같은 E조에 속한 멕시코가 파라과이와의 평가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멕시코는 19일 오전 (한국시간) 멕시코시티 아즈테카경기장에서 열린 파라과이와의 평가전에서 고전 끝에 1 - 1로 비겼다.

한편 현지에서 경기를 지켜본 차범근 감독은 20일 오후 귀국한다.

◇98세계쇼트트랙선수권대회에 출전중인 한국대표팀의 전명규 감독은 19일 경기에 출전할 남녀 엔트리를 확정했다.

남자는 채지훈.이준환.김동성, 여자는 전이경.원혜경.김윤미가 선발됐다.

◇프로농구 SBS의 정재근이 19일 올시즌 정규리그에서 개인득점에 따라 장애인재활자선기금으로 적립해 온 1백10만원을 정립회관에 전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