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포커스]이대 기숙사 건축기금 마련 패션쇼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3면

이대 기숙사 건축기금 마련 패션쇼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하고있는 디자이너 앙드레 김씨가 29일 오후2시와 6시 두차례 서울 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패션쇼를 연다.

김씨가 이번에 펼치는 패션쇼는 이화여대 기숙사 건축기금 마련을 위한 것. 또한 지난10월20일 디자이너로선 처음으로 문화훈장을 받은 걸 기념하기위한 무대이기도 하다.

제1부 '눈 내리는 백야를 위하여' , 제2부 '녹색의 장원에서 피는 꽃' 등 총5부로 나뉘어 2백35점의 의상을 선보일 이번 패션쇼엔 탤런트 김희선.장동건, 영화배우 강수연.안성기씨등이 특별출연한다.

정몽준.박진영씨등 올 베스트드레서로

○… (주) 모델라인이 매년말 '패션피날레' 행사의 일환으로 선정하는 각 분야 '베스트드레서' 시상식이 12월3일 오후6시30분 서울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베스트드레서' 수상자로는 ▶가수부문 박진영.임상아▶탤런트부문 장동건.김희선▶영화배우부문 김승우.심혜진▶문화인부문 이주일.정은아▶정치.경제인부문 정몽준.조안리▶모델부문 이석.서정희씨가 뽑혔다.

한편 이날 오후2시에는 '패션피날레' 초청 디자이너인 박재원씨의 98춘하컬렉션이 열린다.

무용.성악.의상 복합 예술축제 열려

○…무용.성악.의상.장신구가 한데 어우러진 복합 문화예술축제가 26일 오후 서울 호암아트홀에서 열렸다.

'계절의 빛깔.소리.움직임' 이란 주제로 펼쳐진 이번 행사에는 정의숙 교수 (성균관대)가 무용안무를, 박미혜 교수 (경희대)가 성악공연을 펼쳤고 이들 공연을 위한 무대의상을 정성혜 교수 (인하대)가, 장신구는 이성근 교수 (홍익대)가 각각 맡아서 디자인했다.

특히 봄.여름.가을.겨울로 나뉘어 선보인 무대의상 50여점은 우리 전통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