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봄빛 캠퍼스 분홍 립스틱으로 누벼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오르비스 제공]

대학 입학을 앞둔 여학생들은 더 이상 소녀가 아닌 숙녀의 이미지로 비춰지길 바란다. 눈이나 입술에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 제품은 사용이 간편하고 색다른 모습을 이끌어 내는 데 도움을 줘 성숙해 보이기 원하는 여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된다. 화장품을 선물할 계획이라면 올봄 유행 컬러인 핑크 제품을 선물하거나 한 가지 제품으로 두 가지 효과를 나타내는 멀티 제품,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화장품을 눈여겨볼 것.

◆핑크빛 머금은 색조 제품 눈길=봄이 되면 더욱 인기를 끄는 사랑스러운 핑크가 올봄에는 핑크빛을 머금은 색조 제품으로 좀 더 시크하고 우아해져 돌아왔다.

오르비스는 입가에는 살랑거리는 봄바람의 설레임을, 눈가에는 따사로운 햇살의 포근함을, 볼에는 순수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분홍빛 아이+립+치크 메이크업’ 제품을 추천한다. 프리즘 온 아이컬러 핑크바리에이션의 그라데이션을 통해 눈 전체에 자연스럽고 은은한 핑크빛 펄이 빛나는 눈가를 연출해 준다. 립샤이니 실키베이지는 피부톤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뤄 부드러운 입술을 완성시켜주고, 치크컬러 로즈는 순수하고 화사한 이미지로 바꿔준다. 추천 메이크업 세트(5만1000원) 구매 시 미니 클렌징 리퀴드도 증정된다.

에스티로더에서 새롭게 출시한 리미티드 에디션 ‘플뢰르 드 리 쉬머 파우더’는 상큼한 핑크 컬러와 부드러운 뉴트럴 컬러가 모던하게 디자인된 플뢰르 드 리 콤팩트가 눈길을 끈다. 모든 피부톤에 적합한 플뢰르 드 리 쉬머 파우더는 메이크업을 한 위에 여러 번 덧발라도 화장이 들뜨지 않고 피부가 고르게 마무리된다. 이와 함께 시그니처 립스틱 오키드 라이트와 퍼펙트 누드, 메이페어 모브와 어던 누드를 선택하면 약간 짙은 눈 화장과도 잘 어울린다. 좀 더 글로시한 느낌의 입술을 위해서는 ‘퓨어 칼라 글로스 프레쉬 베리’나 ‘퓨어 칼라 글로스 허니 플라워’를 덧바른다. 파우더는 5만5000원, 립스틱은 3만4000원, 립글로스는 3만2000원이다.

마몽드의 플로리스 틴트 글로스는 입술에 붉은 혈기를 부여해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이 지속되는 꽃물 틴트로 하얀 피부를 가진 여성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다. 가격은 1만2000원.

왼쪽부터 에스티로더 ‘시그니처 하이드라 러스터 립스틱’, 마몽드 ‘플로리스 틴트글로스’, 맥 ‘키티 립스틱’.

◆두 가지 효과 내는 멀티 아이템과 캐릭터 화장품=화장품을 처음 사용하는 20대는 화장을 두껍게 하면 오히려 피부가 칙칙해지거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화장이 서툰 여학생들에게 선물할 때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 제품을 고를 것을 추천한다.

랑콤의 ‘UV 엑스퍼트 메이크업 베이스’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을 겸비한 제품으로 베이스만 발라도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자칫 잘못 사용하면 촌스러워 보이기 쉬운 브러셔의 경우 브러셔 기능과 하이라이터 기능을 동시에 지닌 ‘블러쉬 쉽띨 하이라이터’를 선택하면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하다. 고운 입자와 미세한 펄감으로 밀착력이 뛰어나며 피부 본연의 광채를 살려줄 뿐 아니라 얼굴이 입체적으로 또렷하게 연출된다. 각 5만8000원, 4만8000원.

오르비스의 ‘프리즘 온 아이컬러’.

엘리자베스아덴은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 기능을 지닌 ‘스킨 퍼펙팅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추천한다. 스킨 퍼펙팅 파우더 파운데이션은 SPF 20 PA++ 기능을 갖춰 UVA와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고, 엠블리카 C 콤플렉스 성분으로 주근깨, 다크서클, 색소 침착을 최소화 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가볍고 산뜻한 질감의 텍스처와 빛 반사 기능으로 여학생들에게 보송보송하고 환한 피부를 선사한다. 가격은 5만5000원.

맥은 여학생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사랑받고 있는 키티가 그려진 선물 제품을 선보였다. 세련된 블랙 키티로 탄생돼 사랑스럽고 세련된 컬러, 화사한 핑크, 그윽한 퍼플 등 톡톡 튀는 팝 컬러들이 마일드와 와일드 두 가지 룩으로 구성된다. 함께 출시되는 블랙 키티인형과 거울, 파우치, 팔찌 액세서리는 키티 매니어들이 열광할 아이템으로 기대된다. 파우더 브러시는 3만원대, 립글로스와 립스틱은 2만원대다.

유희진 객원기자

대학 새내기 메이크업 TIP

1_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우더는 소량만

피부톤 보정이 필요한 부분(눈썹의 미간 사이, 볼 안쪽, 아래턱 등)에 소량을 취해 스펀지로 두드리듯 발라주면 그 위에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를 발라도 두꺼워지지 않는다. 파우더는 유분이 많은 T존을 중심으로 소량을 발라준다.

2_ 얼굴색에 가까운 파운데이션 선택

본인에게 꼭 맞는 파운데이션 색을 찾기 위해서는 얼굴에 직접 테스트해 보는 것이 좋다. 2~3가지의 파운데이션을 얼굴에서 턱선으로 이어지는 부분에 발라 놓고 손가락으로 문질렀을 때 피부와 경계선이 없는 색상을 선택한다.

3_ 아이섀도는 옅은 컬러부터 도전

처음부터 진한 색이나 유행하는 스모키 메이크업에 도전하기보다 파스텔 계열의 옅은 색부터 천천히 시작하도록 한다. 색상을 선택할 때는 계절과 의상 등을 고려해 옅은 톤으로 선택한다.

4_ 여러 번 터치해 사랑스러운 볼 터치 완성

웃었을 때 솟아나는 정상 부위를 기점으로 광대뼈를 감싸듯 볼 터치를 해준다. 초보자의 경우 블러셔가 짙어지거나 양쪽 볼의 톤이 다르게 표현될 수 있다. 브러셔를 사용할 때 손등에 브러시 양이 고루 묻었는지 확인한 뒤 은은한 혈색이 느껴질 정도로 여러 번에 나누어 터치해 준다.

5_ 립스틱 위에 글로스 덧바르기

립스틱을 입술 중앙에 손으로 톡톡 찍어 준 뒤 글로스를 발라 마무리해 주면 립스틱의 선명한 컬러감에 글로스의 촉촉함이 더해져 한층 자연스럽고 여성스러워 보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