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인테리어 정보도 PC로-하이텔.나우누리 전용코너등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4면

가구배치정보에서부터 풍수지리 인테리어상담까지 집안에서 간단한PC통신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인 아이엔티소프트사가 지난 16일 한국PC통신 하이텔과 나우콤의 나우누리에 .가구&인테리어 및 가구산업정보'난을 개설한 것.접속후 go funi를 치면된다.가구관련분야에서 업무용 프로그램을 주로 개발해온 이 회사 는 그 노하우를 바탕으로 1년여의 준비끝에 .가구&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이 프로그램의 구성메뉴는 인테리어.가구정보,그리고 가구업체소식등 크게 세가지로 분류된다.
인테리어부문에는 전문디자이너 추천 인테리어,연령.취향별 인테리어,풍수지리 인테리어등 모두 여덟가지의 정보가 소개된다.
전문디자이너 추천 인테리어에는 실평수보다 10평정도 넓게 살수 있는 법,산뜻한 실내조명으로 겨울분위기 연출법,빈공간 활용법등 실제 도움이 될만한 아이디어가 주를 이룬다.또 연령.취향별 인테리어에는 요조숙녀 꼬마방꾸미기,남편서재꾸 미기등이 소개되며 풍수지리 인테리어에는 실내색상으로 인생 바꾸기와 침실위치로 남편 기 세우기등의 비법을 알려준다.특히 풍수지리 인테리어에는 정암 김종철(金鍾喆)씨가 도움을 주고 있는데 풍수인테리어에 관한 질문도 받아 대답해준다.가구 정보부문은 가구&인테리어전문상가,헌가구 새롭게,가구업체 판매소식등으로 이뤄진다.가구&인테리어 전문상가에는 경기도남양주시오남리 가구상가등 전국 각지의 가구시장 소개와 가구를 싸게 살 수 있는 장소도 알려준다.
아이엔티소프트의 김문규(金文圭.34)실장은 “가구업체의 의견과 소비자의 의견을 연결하는 중간매개체 역할을 하게 돼 가구업체와 소비자 양쪽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신용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