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단신>.손자병법'시리즈 나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2면

…20편짜리 대작 『손자병법』(시네콤)이 출시됐다.공자와 동시대인 제나라에서 출생한 손자(본명 孫武)는 오왕 부차에게 전략가로 기용된 뒤 자신만의 독특한 병법으로 큰 전공을 세운 인물.비디오는 손자병법을 바탕으로 춘추전국시대 군웅 할거한 영웅들의 활약상을 자세히 묘사하고 있다.『상해탄』의 판원제(潘文傑)감독이 연출하고 『황비홍』의 정쩌스(鄭側士)가 주연한 홍콩 슈퍼임팩트사의 96년 작.10일 1차로 10부가 출시됐고 남은10편은 다음달에 나온다.
…야구전문가로 유명한 하일성씨가 야구의 기초를 해설하는 90분짜리 2부작 비디오 『하일성의 야구교실』이 14일 출시돼 세트당 4만원에 판매된다.현역 프로야구선수 33명의 전지훈련과 경기장면을 통해 피칭.배팅.수비등의 기법을 차례로 가르쳐준다.
***장난감보내기운동 행사 …디즈니 비디오 배급사인 브에나비스타는 다음달 29일 나올 『토이 스토리』의 비디오 발매를 기념해 불우아동에게 장난감보내기 운동을 벌인다.26일부터 1주일간 신세계백화점에서 쓸모없어진 장난감을 고객들로부터 기증받아 수리.세척한 뒤 불우아동들에게 연말선물로 보낸다는 것.장난감 기증 고객에게는 『토이 스토리』시사회 관람권과 기념품이 증정된다.또 『토이 스토리』주인공 우디와 버즈가 행사기간중 내한,인사할 계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