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확대경>OB.현대전 '더위먹은' 플레이 속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8면

더위 탓일까.
오랜만에 화창하게 갠 하늘아래 펼쳐진 잠실구장 OB-현대전에선 무더위탓인지 평소 보기힘든 플레이가 속출했다.
현대선발 위재영은 1회말 무사 1루에서 「퀵피치」라는 반칙투구로 보크를 선언당해 무사 2루의 위기를 자초.
투수는 셋업 동작에서 투구동작에 들어갈때 수초간 멈추었다가 투구해야 하는데 멈추는 동작없이 바로 투구를 시작했다가 김동앙주심으로부터 보크를 선언당했다.
3회에는 한개의 타구에 어이없는 플레이가 이어졌다.
현대 김인호가 3회초 2사후 1루수쪽 평범한 타구를 날렸으나OB 1루수 김형석이 방향을 잡지 못하고 2루타로 만들어주었다. 기록상 희귀한 우전 2루타가 됐다.
그러나 2루로 달리는 김인호를 잡기 위해 OB우익수 심정수가2루로 던진 공이 이번엔 3루측 불펜으로 빠지는 악송구.
김인호는 이를 틈타 홈까지 노렸지만 OB좌익수 강형석이 재빨리 공을 주워 홈송구,간신히 어이없는 실점을 막았다.
평소 침착하기로 소문난 OB 3번타자 이명수도 3회말 「더위먹은」 플레이에 합류했다.볼넷을 골라나간뒤 4번 심정수가 좌익수 정면타구로 아웃됐는데도 상황을 착각한 이명수는 1루로 돌아오지 않아 더블아웃,기회를 무산시킨 것.
전혀 이명수답지 않은 플레이였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고 있다.
피말리는 순위경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선수들은 「집중력결여」라는 또하나의 적과 싸움을 펼쳐야 하는 계절이 온 것이다.
김홍식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