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생각합니다>사은권 과다하게 발행 제품 못받아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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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17면

지난 연말 맥도널드라는 패스트푸드점에서 사은행사로 소비자들에게 무선호출기를 선물했다.즉석복권이 당첨되면 교환권을 주는 방식으로 행사는 이루어졌다.교환권을 소지한 소비자는 별도의 가입비와 기타비용을 부담해야만 실제적으로 호출기를 사 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행사 주최측과 후원사인 나래텔㈜은 사은품으로 제시한 무선호출기의 보유물량을 무시한 채 교환권을 남발함으로써 결국 다른 제품으로 대체해 공급해야 했다.
처음에 제시된 제품과는 가격.성능.디자인면에서 크게 뒤지는 제품들이 주종을 이루었다.문자호출기.광역호출기등의 등장으로 시장성을 잃게된 일반 호출기를 교묘하게 처분한다는 인상을 주기에무리가 없을 듯하다.몇군데 되지도 않는 영업소까 지 힘들게 찾아가 한시간여 줄을 서 기다린뒤 고작 얻은 것이라곤 얄팍한 장삿속에 대한 실망뿐이었음을 강조하고 싶다.
이동진〈서울강동구암사4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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