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관념을 깬 창의적 우리 음료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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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식품이 4회 연속 ‘The Company of Korea’의 대표 신뢰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상은 특히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평가한 것이어서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해석한다. 회사 관계자는 “‘자연과 더불어 사람과 더불어’라는 웅진식품의 경영철학이 소비자들에 어필한 것”이라고 말했다.

1990년대 콜라·커피·오렌지주스 등 서양 음료들이 우리 음료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다. 웅진식품은 여기에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 한국적인 음료를 개발해 내놔 히트를 쳤다. 아침햇살은 출시 첫해 매출 400억원을 기록할 정도였다.

‘건강한 우리 음료를 만들어 보자.’

웅진식품은 이런 생각에서 출발했다. 이 회사의 음료들은 한결같이 고정관념을 벗어나 창의적인 발상의 결과물들이다. 아침햇살, 초록매실, 하늘보리 등이 그렇다.

100% 국내산 원료만으로 만든 이른바 ‘차 삼총사’는 우리 음료에 대한 웅진의 애정을 담고 있다. 하늘보리는 순수 국산 보리로 만든다. ‘맑은 땅 옥수수 수염차’는 100% 국산 옥수수와 현미로 생산한다. 최근 출시된 ‘맑게 우려낸 오곡누룽지차’는 국산 백미·현미·옥수수·대맥·검은콩 등 5종의 국산 곡물로 만들었다. 오곡누룽지차는 누룽지라는 전통 소재를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감각적으로 풀어냈다는 평가다.

이 회사는 아침햇살 출시 10주년을 맞아 이를 리뉴얼해 내놓았다. 속을 편안하게 하는 마 성분을 추가하고 고소한 맛을 보강했다.

조인스닷컴(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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