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컴퓨터로 24시간제공-5개여행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7면

「고객이 원하는 여행정보를 컴퓨터로 24시간 제공합니다.」 PC통신을 이용한 여행사들의 여행정보서비스가 최근 새로운 여행정보 전파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PC통신 여행정보서비스는 PC를 주로 다루는 학생과 직장인을겨냥한 서비스.현재 천리안 매직콜.하이텔.나우누리등 3개 PC통신을 통해 5개 여행사가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있다.PC 통신을 통해 공급되는 정보는 허니문 상품이나 배낭여 행,각종 해외전시회 참관상품등 학생과 직장인들의 관심을 끌만한 여행상품에 관한 것들이다.
현재 PC통신 여행정보서비스는 천리안 매직콜을 통해 고려여행사가 「썬투어」,허니문여행사가 「허니」등을 운영하고 있다.하이텔에는 세유여행사가 신혼여행정보 「세이유」와 해외전시회 참관에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그지비트」등 2개의 여 행정보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에주투어도 배낭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배낭」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배재항공여행사는 나우누리에 「배낭여행정보」를 올리고 있다. 이들 여행사가 운영하는 여행정보서비스는 정보제공은 물론 예약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도록 돼 있다.
그러나 아직 예약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지난 8월부터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고려여행사의 썬투어 담당자 한재철(31)과장은 『한달 평균 9천건 이상의 이용실적을 보이고 있지만 온라인 예약을 통해 여행상품을 구매하는 경우는 10여건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일부 여행사들은 또 PC통신 여행정보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으로 예약할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9백명의 썬투어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고려여행사는 회원이 패키지 상품을 온라인을 통해 예약할 경우 여행요금의 7%,회원가 족은 5%를각각 할인해주고 있다.세유여행사는 하이텔회원이 신혼상품에 대해온라인으로 예약하면 요금의 9%를 깎아주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