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각·행주산성으로 가족 나들이 가요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60호 04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임진각 평화누리(http://peace.ethankyou.co.kr)에서 ‘임진각 어린이날 축제’를 연다.
하이라이트는 4일 오후 6시 경기도립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금난새와 함께하는 클래식 피크닉’. ‘경기병 서곡’ ‘오 솔레 미오’ ‘그리운 금강산’ 등 친숙한 곡을 감상할 수 있다. 5일 오전 11시에는 경기도립극단이 심청전을 각색한 아동극 ‘명랑심청’을 공연한다. 가족을 테마로 한 영화 ‘천국의 아이들’(4일), ‘퍼펙트 월드’(5일) 등이 무료로 상영된다. 031-259-6920

행주대첩의 승전을 기념하고 권율 장군을 기리는 고양 행주문화제(http://hjfestival.or.kr)가 4~5일 열린다. 행주산성 잔디마당에서 북청사자놀음·강령탈춤·남사당놀이가 펼쳐진다. 마임공연과 ‘또랑광대’의 김명자·이일규 콤비가 선보이는 길거리 판소리도 산성을 둘러보는 재미를 더해 준다. 덕양산 정상 충의정 앞마당 무대에서는 국악 그룹이 출연하는 산성음악회가 열려 흥을 돋운다.

고양경찰서~덕양구청~별무리경기장에서는 승전 거리행진이 예정돼 있다. 군악대·취타대·농악대 등 700여 명이 전통 의상을 입고 행진한다. 어울림누리 별무리경기장에 마련된 야외무대에서는 음악회와 함께 불꽃놀이가 어린이날 밤 하늘을 장식한다.
031-960-9632 

어린이날 인천시 북성동 해경 전용부두에서는 해양경비함 체험, 특공대 레펠 훈련 등의 행사가 마련돼 있고 인천해역방어사령부는 해군 호위함을 공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