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전문채널 J골프, 10일 대개편

중앙일보

입력

중앙방송(대표 김문연) 케이블·위성TV 골프전문채널 J골프가 새 슬로건 ‘New Golf Style, J Golf' 와 함께 3월 10일부터 대대적인 개편에 나선다. 새 슬로건은 기존의 것에서 벗어나 신선하고 새로운 J골프만의 골프 스타일을 이루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40~50대 남녀였던 주 타깃을 30~40대 남녀로 낮추고, 콘텐트도 그에 맞춰 기획·제작한다. 네트워크 디자인(채널의 총체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는 온에어 디자인)도 새 옷을 입는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골프 관련 토론, 토크, 리얼리티 서바이벌 등을 담은 버라이어티 블록의 신설과 그 동안 J골프의 대표 콘텐트로 자리 잡은 레슨 블록을 더욱 강화한다는 것이다. 버라이어티 블록과 레슨 블록은 주중 프라임시간대(밤 10시부터 새벽 1시)에 고정 편성된다.

버라이어티 블록은 매주 월~금요일 밤 11시 30분부터 새벽 1시까지 새로운 형식의 자체제작물로 구성된다. 골프방송은 중계와 레슨이라는 단순 공식을 깨는 다양하고 독특한 콘셉트의 프로그램들을 대거 방송한다.

먼저, 골프계의 각종 이슈를 진단하고 해법을 찾아보는 국내 최초 골프 토론 프로그램 &ltlt;쟁점토론 골프 핫 이슈(매주 목요일 밤 11시 30분)&gtgt;와 사회 저명인사들이 나와 그들의 인생, 철학 그리고 골프에 관한 에피소드를 들려주는 &ltlt;포브스 골프(11일 첫방송, 매주 화요일 밤 11시 30분)&gtgt;가 매주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ltlt;포브스 골프&gtgt;는 2006년 말, 김종필 전 자민련총재가 출연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장정, 이선화, 이미나 등 총 12명의 LPGA 프로들이 출전하여 서바이벌 경기를 펼치는 &ltlt;무한서바이벌, 정글의 법칙(4월 편성)&gtgt;도 J골프가 야심차게 준비하는 프로그램이다.

레슨 블록은 매주 화~금요일 밤 10시부터 밤 11시 30분까지 보다 강화된 레슨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그동안 &ltlt;J골프 Live 레슨 70&gtgt;, &ltlt;프리미엄 라이브 레슨&gtgt; 등의 골프 레슨프로그램은 J골프의 대표적인 콘텐트로 시청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아왔다. J골프는 이 프로그램들에 시청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코너를 대폭 강화한다.

J골프에서 방송됐던 중계 중 결정타가 됐던 최고 혹은 최악의 샷에 대해 배워보는 ‘Hot Shot', 2명의 미녀 MC(최여진, 한설희 프로)가 아마추어 1명씩을 3개월 간 직접 트레이닝 시키는 과정을 그린 ’도전! 100타 깨기‘ 등은 &ltlt;J골프 Live 레슨 70(매주 화·수요일 밤 10시)&gtgt;에 18일부터 신설되는 대표적인 시청자 참여 코너다.

또, 세계 최고의 레슨프로 20인을 찾아가 그들의 레슨 비법을 전수받는 &ltlt;전욱휴의 그레이트 티처스 20(14일 첫방송, 매주 금요일 밤 10시 30분)&gtgt;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첫 방송에는 미쉘 위의 스승이자 세계적인 레슨프로인 ‘데이비드 레드베터’가 출연한다. 그 뒤로는 짐 맥클린, 마이크 아담스, 릭 스미스, 밥 토스키 등이 이어 나온다.

2008년에는 J골프의 중계가 더욱 다양해진다. 유러피언투어(European Tour),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투어(KLPGA), 일본여자프로골프투어(JLPGA), 일본프로골프투어(JGTO) 등 총 80여개의 대회를 생중계한다.

또, J골프는 최근 일본 최고의 골프전문채널 ‘골프 네트워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일본에서 열리는 다양한 대회를 한국 골퍼 시청자들에게 독점 생중계로 선사하게 된다.

이에 3월에는 JLPGA의 개막전인 ‘다이킨오키드 레이디스 골프 토너먼트’와 ‘아코디아 골프 레이디스’를 단독 생중계한다. 상금으로 각각 8,000만엔(약 7억 3천만 원)과 6,000만엔(5억 5천만 원)이 걸린 이번 대회에는 전미정, 신현주 등 한국선수 18명이 대거 출전하여 우승컵을 노린다.

이밖에도 J골프는 2006년 위창수의 우승으로 한국선수에게는 뜻 깊은 대회가 된 유러피언투어 ‘메이뱅크 말레이시안 오픈’ 등을 생중계한다.

디지털뉴스 jdn@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