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교육 비디오"좋은부모 바른아이"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누구나 할수 있을 것같으면서 사실은 가장 어려운 것이 부모노릇.유치원생및 국교생 자녀를 키우면서 부모가 매일 맞부닥치는 크고 작은 교육문제를 알기쉽게 상황별로 풀어논 비디오 테이프가학부모들 사이에 인기다.
한국여성개발원이 제작한 30분짜리 비디오 「좋은 부모,바른 아이」〈사진〉가 그것으로 부모 자식간에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마찰과 고민 등을 상황별로 연출,적절한 대안을 함께 제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엄마 다른 아이와 저를 비교하지 말아 주세요.너무 공부 공부하지 말고 놀 시간을 주세요』등 아이들이 부모에게 진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아이들의 생각과 마음속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이 비디오를 만든 한국여성개발원 전숙희(全淑嬉.43)책임연구원은 『우리 아이들이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있도록 가정의 의미와 중요성,부모의 구체적인 역할과 실천방법 등을 재조명해 봤다』며 내년에는 보다 구체적이고 다양한 내용을담은 프로그램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테이프는 제작.시판과 동시에 일반 가정은 물론 학교.유치원.기업체 등지에서 주문이 쇄도해 불과 2개월만에 1만편 이상이 판매되거나 대여됐다. 비디오테이프 대여료는 편당 2천원,판매는 1만원으로 한국여성개발원 시청각교재개발실로 문의하면 된다.(356)0070.
〈嚴泰旼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