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국현 “정근모 후보 사랑합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후보간 상호 비방이 난무하는 선거에서 상대 후보를 칭찬하는 ‘칭찬릴레이’가 시작되어 누리꾼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판도라TV는 2007 대선 특집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선거운동 기간 동안 후보자들끼리 서로를 칭찬하는 ‘칭찬릴레이, OOO후보 사랑합니다’ 캠페인을 시작했다.

건전하고 아름다운 선거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이번 ‘칭찬합시다’는 대선 후보자가 다른 후보자의 장점과 배울 점 등을 칭찬하며 선의의 경쟁을 하자는 취지의 UCC 영상릴레이.

칭찬을 받은 후보는 자신을 칭찬한 후보의 UCC를 보고 소감이나 감사의 뜻을 전하고 또 다른 후보를 칭찬하게 된다.

첫 번째 주자로는 나선 창조한국당의 문국현 후보는 참주인연합 정근모 후보의 용기 있는 결단을 칭찬했고, 이 칭찬 메시지를 본 정근모 후보 역시 문국현 후보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자신도 이회창 후보를 칭찬했다.

문 후보의 동영상에 대해 누리꾼들의 반응이 뜨겁다. 동영상 조회수가 9만 건을 훌쩍 넘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서로 비방만 하다가 칭찬하는 모습을 보니 감동이다”, “매번 같은 영상만 보다가 이런 기획을 보니 참신하다”, “영상처럼 서로 칭찬하는 진정한 정치인의 모습을 보고 싶다” 등 다양한 댓글이 달리고 있다.

이와 관련해 판도라TV는 “비방만 일삼던 대선 후보들의 참신한 모습에 많은 누리꾼들이 즐거워하고 있다”며 “판도라TV는 이번 칭찬릴레이를 통해 2007 대선이 가장 아름다운 선거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고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