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에는 세계 10대 자동차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기아자동차의 도전정신이 담겨있다.
기아의 독자 모델인 스포티지는 처음부터 세계시장을 목표로 개발되었다.스포티지는 불과 출시 1년만에 생산량의 70%를 48개국에 수출하기에 이르렀다.
스포티지가 국내에서도 잘 수용될 것이냐는 것은 우리에게 또다른 난제였다.실제 광고제작상의 어려움은 어마어마했다.93년8월각고의 노력끝에 제작된 런칭 광고 이후 매출은 증대됐고 광고에대한 호응도 대단했다.94년 中央 광고대상 중 앙일보부문대상은그간의 우리의 고민이 마침내 열매를 맺었다고 생각한다.지난 91년에 중앙광고대상을 수상한 프라이드가 우리나라에서 보기드문 롱 베스트셀러가 됐듯 스포티지 역시 베스트 셀링카가 될 것이라는 예감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