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로나온책>황토마루,더 리버,한국의 官僚權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문학〉 ◇황토마루 전3권(정하연지음) 동학혁명에서 의병운동발발까지 20세기 전.후반의 우리 역사를 개인사적.민족사적 시각에서 바라본 대하소설로 역사의 격동기 그 이면에 깔려있는 서민생활의 고난과 애증을 밀도있게 그리고 있다.〈미투.각권3백10쪽안팎.5천5백원〉 ◇더 리버(헨리 데이비드 소로지음.박광종옮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江의 여러 모습을 묘사한 수필집.
아름답고 순수한 모습을 간직한 자연과 작가의 교감을 전달해 준다.〈기원전.3백26쪽.5천3백원〉 ◇남자도 가끔은 옛사랑이 그립다(이계진지음) 아나운서인 저자가 방송에서는 말할 수 없었던 자신과 가족의 이야기,남성 역할론,어머니에 대한 감사의 마음,방송인으로서 만났던 사람들에 대한 추억등을 담은 64편의 에세이를 수록했다.〈고려원.3백24쪽.5천5백원〉 〈인문.사회〉 ◇韓國의 官僚權(朴東緖지음) 실적주의의 적용을 받는 2~5급공무원의 상하 역학관계를 외국의 경우와 비교하고 고급공무원의구성.성분을 계층별,중앙對 지방정부별로 살펴보는 한편 이들에 대한 민주적 통제방안을 고찰했다.〈법문사.2백76쪽.9천원〉 ◇中國의 實體와 政策(曺淮煥엮음) 전통적인 중국의 체질,국토와인구상의 특성,역사.문화전통등 중국문화의 특징과 정치제도,경제정책 및 고전적 정책원리등 중국의 실체를 총체적으로 이해하는데도움이 되는 내용을 정리했다.〈한국외국어대 출판부.3백70쪽.
9천원〉 ◇과학과 가치(래리 라우든지음.이유선옮김) 과학철학의두 흐름인 과학적 실재론과 상대주의적 입장을 떠나 제3의 관점에서 과학철학의 쟁점들을 논증하고 초역사적인 과학적 목표나 합리성의 기준은 없다는 점을 구명하고 있다.〈민음사.2백48쪽.
7천5백원〉 ◇여자도 모르는 여자의 콤플렉스(주문희지음) 신경정신과 전문의의 심리치료에 관한 글모음.환자들의 여러가지 여성콤플렉스를 여성의 입장에서 분석하고 그것을 어떻게 극복해야 여성이 하나의 독립된 개체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를 서술했다.〈청심.2백56쪽.5천원〉 〈기타〉 ◇고객만족 리엔지니어링(김영한지음) 고객만족 경영전략과 기업 리엔지니어링 방법을접목시킨 고객중심의 신경영 실천방법을 기술했다.고객조사.전략 재편성.프로세스의 재구축.인적자원의 혁신.고객감동의 接點만들기등의 과정을 설명했다.〈성림.2백14쪽.5천5백원〉 ◇40세부터의 멘탈골프(崔永定지음) 마음가짐이 골프 게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골프의 기본 테크닉,골프건강등을 설명한 책.40대이상의 골퍼들이 보다 재미있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정리했다.〈삶과꿈.3백28쪽.8천원〉 ◇불행은 따로국밥이다(정철지음) 사회생활을 해가면서 자신이 겪거나 주변에서 흔히 보고 들을 수 있는 불행의 상황.느낌.구조적 모순 등을 적은 짧은 글 모음집이다.〈신우.2백40쪽.4천8백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