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파일>中國공무원에 韓國경제 소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7면

■…대륙연구소와 대륙종합개발주식회사(회장 張德鎭)는 中國 黑龍江省 고위공무원 15명을 초청,12일부터 2주간 강의와 산업시찰등을 통해 韓國경제의 성장경험을 소개한다.무역진흥공사도 11일부터 보름간 베트남.몽고.불가리아.에티오피아등 24개 開途國에서 파견된 고위경제관료 26명을 대상으로 무역진흥전략 연수를 실시한다.
■…국민은행이 중소기업을 창업하려는 예비사장들에게 창업때까지사무실 제공.자금대출등을 지원해주는「창업기업육성센터」를 11일서울 서초동 국민은행서초남지점 4층으로 확대.이전했다.
현재 입주중인 6개 창업기업외에 9개 기업을 올해중 추가로 입주시킬 예정이다.(310)2707.
***세계최대의 컨테이너船 발주 ■…한진해운은 12일 20피트짜리 컨테이너 4천9백70개를 실어나를 수 있는 세계최대규모의 컨테이너선 두척을 한진중공업에 발주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세계에서 가장 큰 컨테이너선은 홍콩의 OOCL社소속으로 컨테이너 4천9백50개를 실을 수 있었다.
***鄭명예회장 瑞山농장 내려가 ■…돌연한 귀국으로 관심을 끌었던 鄭周永 現代그룹 명예회장이 귀국 하룻만인 11일오전 瑞山 농장으로 내려갔다.
現代그룹 관계자는『鄭명예회장이 농사에 전념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위해 瑞山으로 간 것으로 안다』면서『서울에 언제 돌아올 지는 알 수 없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