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간>탤런트 금보라 방송복귀 KBS2『왕십리』에 출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지난 86년 KBS-TV『불꽃놀이』를 끝으로 방송활동을 중단했던 금보라가 오는 12월15일부터 방송되는 KBS 제2TV의 미니 시리즈『왕십리』로 컴백한다.
금보라는 작가 조해일 원작인 이 작품에서 순진한 20대 여대생에서부터 급격한 신분상승으로 순수함을 잃어가는 중년여인의 모습까지 다양한 연기를 펼치게 된다.
최근 보라시네마라는 영화사를 설립해 영화제작 활동에 나선 그녀는『극중 인물의 연령폭이 커 걱정이지만 오랜만에 팬들을 대하는 만큼 실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오전 8시 방송되는 MBC-TV의『생방송아침만들기』에「다국적군 불청객」으로 불리는 보조 MC가 출연해인기를 끌고 있다.
손석희아나운서와 허수경이 진행을 맡은 이 프로그램에 등장하는「다국적군 불청객」은 판소리를 배우고 있는 호주인 세리나 쿡스(30)와 중국 길림성에서 온 아시아 오페라단원 소춘애(30),청학동출신 국립창극단 연수단원 김봉곤(26),일 본 동경대학을 졸업하고 한양대 국악과를 졸업한 일본인 고무라 가오리(31),귀순가수 김용(34)등.
요일별로 출연하는 이들은 각자의 시각에서 토크에 참여,프로그램에 색다른 맛을 불어넣고 있다.
***목사로 변신한 가수 윤항기 『네가 만약 외로울때면』책내○…가수에서 목사로 변신한 윤항기씨가 최근 지금까지 겪었던 고통과 영광을 그린 책『네가 만약 외로울때면』을 출간했다.
윤씨는 이 책에서 하나밖에 없는 혈육인 여동생 복희와 겪었던불행했던 어린 시절,가수로서의 영광과 좌절,신학자가 되어야 했던 사연등을 진솔하게 털어놓고 있다.
***엑스포조직委 홍보 행사 17~30일 전국 순회공연 ○…대전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국민들의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한 홍보행사로 지난 17일 대구공연을 시작,30일까지 부산.광주.서울등에서 세차례 연예인 자원봉사단 공연을 벌일 계획이다.서태지와 아이들.이승철.신신애.그룹 듀스.유좼인. 변소정.이경규.조정현등 많은 연예인이 출연하는 이 공연은 23일 부산 사직운동장 야구장(오후7시),24일 광주 무등운동장 야구장(오후7시),30일 서울 잠실운동장 야구장(오후6시)에서 각각 열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