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Briefing] KCCI, CEO 대상 문화과정 개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3면

KCCI, CEO 대상 문화과정 개설

한국문화커뮤니케이션연구원(KCCI)은 23일 'CEO 문화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행사를 연다. 최고경영자(CEO)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고 '감성 경영'을 통해 임직원과 소비자들의 마음에 좀더 다가가자는 취지다. 누드사진 촬영, 마술 수업, 가면무도회 등 이색 수업들이 준비돼 있다. 1기 과정에는 유경선 유진기업 회장, 이병호 골드먼삭스 대표, 양귀애 대한전선 고문, 이어룡 대신증권 회장, 윤영달 크라운 해태제과 회장, 이동훈 제일화재 회장, 홍성열 마리오 회장, 김순진 놀부 회장, 정휘동 청호나이스그룹 회장, 정춘보 신영 회장, 권형기 한라산업개발 회장, 박인출 예치과그룹 회장, 유석현 스카이상호저축은행 회장 등이 참여한다.

서울모터쇼 4월 5일부터 일산 킨텍스서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제6회 서울국제모터쇼를 4월 5일부터 11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연다고 12일 밝혔다. 중국 상하이모터쇼 기간과 겹치지 않게 일정을 정했다. 서울모터쇼에 10개국 186개 업체가 참가하고 100만 명 이상이 관람할 것으로 주최측은 기대했다.

백화점 '골든 아워'는 금요일 10-11시대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본점의 요일.시간대 별 매출 현황을 조사한 결과, 고객 한명 당 구매 단가는 금요일 오전 10시30분 개점 직후부터 한 시간 동안이 25만1000원으로 가장 높았다. 반면 월요일 오후 7~8시가 13만3000원으로 가장 낮았다. "대개 금요일에 시작되는 세일 등 대형 판촉행사를 기다렸다 몰려드는 고객 때문에 금요일 오전 매출이 많다"는 설명.

홈에버 첫 신규매장 경북 상주에 열어

한국까르푸를 인수해 이름을 바꾼 이랜드 계열의 할인점 홈에버가 까르푸 인수 후 첫 신규 매장을 경북 상주시 시외버스 터미널 건물에 열었다. 홈에버의 33호점이다. 홈에버는 올해 경북 포항과 서울 신도림.천호동 등지에 새 매장을 열 예정이다.

LG데이콤 위치기반 추적 서비스

LG데이콤은 자사 전국 대표 전화번호(1544.1644)에 유.무선 발신 위치기반(LBS) 추적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발신자 위치정보를 확인해 가장 가까운 곳으로 자동 연결해 준다. 서비스 가입은 이 회사 고객센터(1544-0001)에서 할 수 있다.

하나TV,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제휴

하나로텔레콤은 미국 할리우드 메이저 영화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하나TV 영화 서비스 계약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나TV는 소니 픽처스와 20세기 폭스 등 3대 할리우드 메이저 영화사의 콘텐트를 내보낼 수 있게 됐다. 또 국내 영화사 쇼박스와도 2009년까지 이 회사의 모든 개봉영화를 서비스하기로 계약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