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3살 천재 비보이' 동영상 급속 확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30일 오후 1시 현재 네이버 실시간 통합 검색 순위는 '3살 비보이', '3살 천재 비보이', '부긴스록'가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다. 바로 3살배기 천재 비보이 부긴스룩(Booginsroc). 해외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국내 네티즌들에게 소개된 이 꼬마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순간 정지 동작인 '프리즈'와 다리를 풍차처럼 회전시키는 '윈드밀' 등 고난도의 기술을 선보였다. 부긴스록은 생후 7개월부터 음악에 맞춰 몸을 흔들기 시작해 걸음마를 익힌 후 본격적인 비보이 댄스를 흉내내 지금에 이르렀다는 것이 아버지의 설명이다.

2위는 최근 부쩍 순위에 자주 등장하는 검색어 '진실동영상'이다. 이는 '황 교수 연구 재개와 특허 보호를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방영된 불교방송 '섀튼의 음모와 NT-1의 진실'과 EBS '황우석과 진실게임', 지난 17일 방영된 SBS의 뉴스추적 '황우석 사태 1년-볼모가 된 줄기세포'의 동영상을 담은 내용이다. 서명운동은 인터넷 신문 '국민의 소리'에서 주도하고 있다. 한편 30일 오후 2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6부(황현주 부장판사)는 줄기세포 논문 조작과 관련해 기소된 황우석 전 서울대 수의대 석좌교수와 김선종 전 미즈메디병원 연구원 등에 대한 속행 공판을 갖는다.

오전에 1위를 달렸던 '엄윤경'은 3위로 내려왔으나 여전히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엄윤경씨는 지난 29일 SBS '야심만만'에 출연한 탤런트 권오중(36)의 부인이다. 권오중은 방송에서 이국적 외모를 자랑하는 6세 연상의 부인을 소개했다. 그는 방송에서 "아내의 생일날 손목을 잡고 구청에 가 혼인신고를 했다"며 "장인어른께 바로 전화드려 저희 혼인신고 했으니 그만 반대하세요 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하나의 에피소드로 "연애할 때 아내가 집까지 바래다줬다"며 "차비가 없을 땐 5000원씩 주곤 했다"고도 말했다.

한편 네이버 검색 순위 4~10위는 김구라의 가요광장.동양공전.엘리자베스 헐리.3살 천재 비보이.악마 같은 여자.브긴스룩.김하나가 차지했다.

[이지은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