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솔로 VS 커플' 전면전에 나서다

중앙일보

입력

대동단결한 '솔로부대'에 '커플부대'의 역습이 시작되었다.

놀라셨나요? 안그래도 시끄러운 한국사회에 대립각을 세우는 또다른 집단이 생겼나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들은 모두 인터넷상에 모여든 가상의 부대들이니깐요.

    ▶솔로부대 게시물 바로가기▶커플부대 게시물 바로가기

올 하반기 인터넷상의 모든 집단 중 유난히 주목받던 그룹이 짝없는 외기러기들이 모인 일명 '솔로부대'의 부대원들이다. 그동안 외로움과 주변 커플들의 애정행각에 지친 그들은 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m) 밀리터리갤러리 게시판에 모여, 당당한 '솔로'를 선언했다.

아이디 '대략'님은 "우리는 무적의 솔로부대"라는 제목으로 2차대전 당시 독일군의 모습이 담긴 포스터 등을 합성, '솔로부대'의 행동강령을 천명한 게시물을 올리면서 이들을 한자리에 결집시키기에 이른다.

이후 '솔로부대'의 게시물은 엄청난 조회수와 댓글(현재 2273개)을 기록하며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그리고 지난 17일. 아이디 '불량회사원'님이 모든 커플들을 대변하여 '솔로부대'의 독주에 대한 역습에 나섰다. '커플제국 만세!'라는 제목의 이 게시물은 주로 '솔로부대원'들을 회유하는 내용으로 꾸며져있다.

나찌의 사진과 '솔로천국, 커플지옥'과 같은 무시무시한 구호를 내세운 이들이 어르신들이 보기에는 다소 철없이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한때의 장난이려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그냥 웃고 넘길수 밖에 없을 듯.

날씨가 많이 추워졌다. 솔로도 커플도 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