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대 ‘K-하이테크 플랫폼’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중앙일보

입력

한국공대 상징 조형물 자이로게이트, 사진: 한국공대

한국공대 상징 조형물 자이로게이트, 사진: 한국공대

한국공학대학교(총장 황수성, 이하 한국공대)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K-하이테크 플랫폼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우수기관 선정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K-하이테크 플랫폼 운영기관 40개소를 대상으로, 공통 및 특수지표로 구성된 총 14개 지표에 대한 성과분석평가를 통해 결정됐다.

한국공대는 성과지표에 대한 수행목표를 도전적으로 설정하고, 기관의 역량과 노하우를 반영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플랫폼 사업의 성과관리를 위해 특수지표를 디지털 확산, 공유개방, 유관기관 연계 등으로 설정하여 운영한 결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역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 부분에서 우수한 실적을 도출하였다.

특히 디지털 플랫폼 5개년 계획에 의해 연도별 사업운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수행하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디지털 공유, 협업, 확산을 도모하여 사업운영 성과(세부지표)를 달성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편, 한국공대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단은 2021년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에 최초 선정되어 지역기업 및 재직자를 중심으로 디지털 역량강화에 기여하였다. 이에 한국공대 K-하이테크 플랫폼 단장 정동열 교수는 “사업성과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서 우수사례 공유 및 지역확산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