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대, 배우 김의성 ‘촌철살인’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융합예술학부 영상제작전공은 5월 17일 대학로캠퍼스 공연장에서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천만 배우 김의성을 초청해 ’프로젝트 피칭 : 촌철살인‘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의성은 영화, 드라마,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독보적인 연기력을 선보여 왔다. ‘서울의 봄’, '부산행', ‘암살’, '더 킹', '한산: 용의 출현' 등 다수의 작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며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소통하고 있다.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획’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영상제작전공 ‘스토리텔링 lab(지도교수 류진희)’ 재학생들과 김의성이 대표로 있는 안컴퍼니가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협업을 하며 이루어졌다. 학생이 기획과 피칭을 통해 프로젝트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현장 전문가들의 영감과 실질적인 피드백을 듣기 위해 기획됐으며, 김의성은 강연을 통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나누어주었다. 이번 특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융합예술학부 재학생들이 공연장을 가득 메웠으며, 강연 내내 높은 집중력을 보였다.

정화예술대학교 영상제작전공은 최근 새로운 영상 플랫폼의 등장과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 관련 수요가 증가하는 사회적 흐름을 반영해 촬영 및 후반작업(편집, 사운드 믹싱, VFX, 게임엔진 시네마틱 영상제작)등의 제작 과정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분야별 전문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제작 시스템에 적응하며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부합하는 융합형 창의예술인재를 양성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