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HE CREATIVE 2024] 카본 캐니스터 시장 점유율 국내 1위, 글로벌 4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코리아에프티는 카본 캐니스터 등 의장부품을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코리아에프티는 카본 캐니스터 등 의장부품을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코리아에프티㈜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글로벌경영 부문에 선정됐다. 9년 연속이다.

코리아에프티는 카본 캐니스터를 시작으로 플라스틱 필러넥, 차량용 선쉐이드를 포함한 의장부품 등을 개발·국산화해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 국내에 있는 R&D 센터와 3개의 공장 외에도 중국, 인도, 폴란드, 슬로바키아, 미국 등 5개국에 9개의 해외사업장을 보유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한다. 국내 5개 완성차업체뿐 아니라 폭스바겐, GM, 르노 글로벌, 닛산, 포르쉐, 볼보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코리아에프티의 대표 제품인 ‘카본 캐니스터’는 연료탱크 안에 발생하는 증발가스(VAPOR GAS)를 활성탄으로 흡착해 엔진 작동 시 엔진으로 환원시켜 연소되도록 하는 친환경 부품이다. 특히 강화된 환경 법규에 맞는 친환경 자동차용 가열방식 캐니스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하이브리드 차량과 같은 증발가스 저탈착 조건에서의 캐니스터 성능 한계를 극복하는 데 성공, 미국 및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품질향상으로 카본 캐니스터 시장 점유율 국내 1위, 글로벌 4위를 기록했다.

또 다른 주력 제품인 ‘플라스틱 필러넥’ 또한 기존 플라스틱 필러넥의 소재에 나노클레이를 첨가한 신제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 2019년 IR52 장영실상을 받았다. 기존 소재보다 증발가스차단성이 12배 이상 우수하고, 스틸 및 다층구조 대비 각각 약 45%, 32%의 경량화 효과를 통해 연비효율이 뛰어난 제품으로 2018년부터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