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HE CREATIVE 2024] 특허받은 해장국 제조방법으로 레시피 개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디딤찬은 1공장부터 4공장까지 4개 공장을 파트별로 전문화해 운영한다.

㈜디딤찬은 1공장부터 4공장까지 4개 공장을 파트별로 전문화해 운영한다.

농업회사법인㈜디딤찬이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품질경영 부문에 선정됐다.

㈜디딤찬은 ‘제주은희네해장국’ 프랜차이즈 본사인 ㈜하솔에프앤비 강민재 대표가 설립한 법인으로, 프랜차이즈 직·가맹점 110개에 식자재를 공급한다. 본점인 1공장부터 4공장까지 4개 공장을 파트별로 전문화해 운영하고 있다.

㈜디딤찬은 강민재 대표의 특허받은 해장국 제조방법과 선지 제조방법을 바탕으로 레시피를 개발했다. ‘최고의 품질은 신선한 재료와 청결한 시설에서 나온다’는 신념으로 원재료 공급업체를 깐깐하게 선별하고 HACCP 인증을 통해 청결한 시설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스마트공장을 도입해 생산공정과 시스템을 자동화해가고 있다. ㈜디딤찬 관계자는 “지난해 3월 ‘매장에서 먹던 맛을 가정으로’라는 슬로건으로 밀키트를 출시해 유통업체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강민재 대표는 “‘제주은희네해장국’을 선택해주신 전국 가맹점주님의 성공을 위해, 그리고 ‘제주은희네해장국’을 찾아 주시는 모든 고객분들을 위해 최고의 식재료와 최고의 음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