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파란 점퍼' 입고 투표 인증샷? 김규리, 논란 일자 "허위 사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김규리가 지난 6일 사전투표에 참여한 인증샷을 게시했다. 사진 김규리 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김규리가 지난 6일 사전투표에 참여한 인증샷을 게시했다. 사진 김규리 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김규리가 사전 투표 인증샷을 게재하며 투표를 독려한 사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인증샷 속 김규리가 입은 옷 색깔이 더불어민주당을 상징하는 파란 색처럼 보인다는 이유로 그가 특정 정당에 대한 투표를 독려한 게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는 것인데, 김규리는 "허위 사실"이라며 법적 절차 등 강경대응을 시사했다.

김규리는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 따라 더 예쁜 내 손"이라며 "저도 방금 사전 투표하고 왔다"는 설명과 함께 손등에 투표 도장을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에는 유리문에 비친 김규리의 모습이 담겼다. 그런데 온라인 상에서는 "사진 속 김규리가 쓴 모자와 상의의 옷깃 색깔이 민주당 상징색인 파란색으로 추정된다"는 주장과 함께 다양한 해석이 이어졌다. "김규리가 특정 정당에 대한 투표를 독려했다"는 주장을 담은 언론 보도도 쏟아졌다.

사진 김규리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 김규리 인스타그램 캡처

이에 김규리는 8일 오후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논란과 관련 언론 보도를 정면 반박했다. 그는 "도대체 저는 무슨 옷을 입고 다녀야 욕을 안 먹나. 입을 자유도 없는 사람이라는 뜻인가.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투표에 참여하고, 또 투표를 독려하는 게 죄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특정 언론사와 기자의 이름을 거론하며 "요즘에는 기사를 팩트(사실)가 아닌 상상력으로 쓰는가 보다"라며 "(제가) 파란 점퍼를 입었는지 어떻게 확신하시나. 분명히 파란 점퍼라고 하셨다. 책임을 지셔야 할 거다"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허위 사실에 대해 법적 절차를 밟겠다. 이후 악의적인 비방 목적의 기사들 역시 모두 법적 절차를 밟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규리는 지난달 영화 '1980' 개봉을 앞두고 진행된 인터뷰에서 "나에게 씌워진 '정치 프레임' 때문에 피해를 보았다"고 토로한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