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버거킹 "와퍼 40년 만에 판매 종료"…"만우절인가" 당혹, 무슨 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버거킹

사진 버거킹

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이 대표 메뉴인 '와퍼 시리즈' 판매를 중단한다고 깜짝 공지했다.

버거킹은 8일 자사 홈페이지와 앱 공지를 통해 오는 14일부로 와퍼 판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버거킹은 "버거킹의 와퍼가 40년 만에 판매를 종료한다"며 "그동안 버거킹의 와퍼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알렸다.

와퍼는 직화로 구운 '100% 소고기 패티'를 특징으로 하는 버거킹의 대표 메뉴다. 버거킹이 1984년 종로점을 통해 한국에 처음 진출했을 때부터 함께 해 상징성이 큰 메뉴이기도 하다.

버거킹의 갑작스러운 공지를 두고 네티즌들은 "뒤늦게 만우절 이벤트냐", "와퍼 없는 버거킹에는 갈 이유가 없다", "와퍼 없는 버거킹은 빅맥 없는 맥도날드"라며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온라인 일각에서는 리뉴얼된 '와퍼 시즌2'가 나오는 게 아니냐는 추측도 나왔다. 해외의 버거킹에 와퍼 단종 소식이 없고, 원가 상승 등 단종의 이유를 설명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 판매가 종료되는건 아닐 것이라는 추정이다.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앞으로 15일 날부터 패티에 소금 뿌린다는데? 와퍼번, 버거번도 참깨 더 들어가서 바꾼다고"라는 게시물이 올라온 점도 주목됐다. 이 때문에 패티와 버거번을 변경하는 등 레시피를 바꾼 새로운 버거가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지자 버거킹 각 매장은 "와퍼를 14일 이후에도 계속 판매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본사 측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는 가운데 홈페이지에는 "현재 와퍼의 판매를 종료하는 것은 맞다. 와퍼 40주년을 맞아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해 기대를 부탁드린다"며 리뉴얼을 시사하는 내용의 재공지가 올라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