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바가지 논란 속 '착한 가격' 얼마길래…경동시장 순댓집 대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구독자 약 54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떡볶퀸’ 유튜브에 나온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경동시장 '황해도 순대'. 사진 유튜브

구독자 약 54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떡볶퀸’ 유튜브에 나온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경동시장 '황해도 순대'. 사진 유튜브

지역 축제와 전통시장의 '바가지 논란'이 기승인 가운데 착한 가격으로 알려진 순댓집의 근황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하루 1000여명이 방문하거나 주말엔 새벽 6시부터 '오픈런'을 해야 할 정도다.

지난 3일 구독자 약 54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떡볶퀸’의 영상에선 지난 2월 26일 1만원으로 어마어마한 양의 순대를 제공해 화제가 됐던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의 '황해도 순대' 근황이 공개됐다.

순댓집 사장 B씨는 "(가게를 찾는 손님이 많아져서) 너무 감사하다. (오전) 9시 30분 되면 줄 서기 시작한다. 마감은 원래 (오후) 7시인데 요즘 일이 밀려서 밤늦게까지. (일한다)"며 "(오전)10시 30분 되면 손님이 몰린다. 주말에는 새벽 6시부터 줄 서고, 오는 사람은 1000명 정도 된다"고 근황을 전했다.

이 순댓집은 ▶순대 1.5kg 6000원 ▶간·허파 한 덩어리 1000원 ▶오소리감투 한 덩어리 4000원 ▶머리 고기 반 개 1만2000원 등 여전히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었다.

이 순댓집 영상은 바가지요금과 카드 결제 방식 금지, 불친절한 대응 등으로 빈축을 산 광장시장의 모습과 비교돼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앞서 서울 종로구에 있는 광장시장의 순댓집에선 일반 순대를 시켜도 일반 순대보다 비싼 1만원짜리 모둠 순대를 내놓는가 하면 10조각을 1만 5000원에 판매하며 손님에게 추가 주문을 유도해 논란이 일었다. 서울시는 광장시장에 정량표기제를 도입하는 등 대응에 나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