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민석 "죄송, 사전투표율 조작설 휘말려"…'31.3%' 맞힌 野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MBC 캡처

사진 MBC 캡처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3일 발표한 4·10 총선 사전투표율 목표치가 6일 최종 사전투표율과 일치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됐다.

이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후 6시 기준 투표율이 31.28%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전날부터 이틀간 전국 3565개 투표소에서 진행된 사전투표에는 전체 유권자 4428만11명 중 1384만9043명이 참여했다. 이는 사전투표가 적용된 역대 총선 중 최고 기록이다.

지난 3일 김민석 총선 상황실장은 브리핑을 통해 "민주당은 사전투표율 31.3%, 총투표율 71.3%를 목표로 삼고, 투표 참여를 호소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민주당이 목표로 삼은 사전투표율은 이날 잠정 집계된 최종 사전투표율과 일치했다.

사진 김민석 페이스북 캡처

사진 김민석 페이스북 캡처

이와 관련해 김 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죄송하다. 사전투표율 조작설에 휘말렸다"며 "31.3 화이팅"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해당 글에 네티즌들은 "자리 깔아야 될 듯" "총선 상황 담당하실만 하다" "역시 전략분석가 맞다" "작두 민석" 등의 댓글을 달았다.

한편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강선우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위대한 국민께서 투표로 주권자의 힘을 보여주셨다"며 "하루라도 빨리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겠다는 성난 민심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강 대변인은 "윤석열 정권 출범 2년 만에 대한민국은 정치, 경제, 사회, 복지, 문화 모든 영역에서 뒷걸음질 쳤다"며 "민생은 안중에도 없고 오직 자신과 가족, 측근의 안위를 챙기는 후안무치한 정권에 우리의 삶과 미래를 맡길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이번 총선의 시대정신은 윤석열 정권 심판"이라며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살릴 마지막 골든타임이 바로 이번 총선"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미처 투표하시지 못한 분들은 본 투표일인 4월 10일, 소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새로운미래 이동영 선임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국민은 무능과 독선, 무지와 오만의 윤석열 정권에 대한 심판의 뜻을 보여주셨다"며 "동시에 진영과 정당의 이익을 위해 정쟁만 일삼는 거대 양당에도 엄중한 경고를 보내주셨다"고 밝혔다.

조국혁신당 신장식 대변인은 논평에서 "국민 위에 군림하려는 자들을 투표로 응징하겠다는 뜨거운 심판의 의지를 국민께서 보여주셨다"며 "한장의 투표로 대한민국은 한 뼘만큼 민주주의에 다가간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