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초등학생에 "번호 교환하자"…거절 당하자 끌어안은 30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셔터스톡

사진 셔터스톡

학원에 가던 초등학생을 추행한 30대 남성에 대해 법원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명재권 부장판사)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13세 미만 미성년자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A씨에 대해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아울러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강의 수강과 120시간의 사회봉사, 아동·청소년·장애인 관련 기관에 3년간 취업제한도 함께 명령했다.

A씨는 지난해 5월 서울 구로구 거리에서 학원에 가던 피해자 B양(당시 11세)을 따라가 "몇 살이냐, 어디 가느냐"며 말을 걸고 팔과 손을 만진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전화번호를 교환하자"고 했다가 거절당하자 "안아 달라"며 B양을 끌어안기도 했다.

A씨는 법정에서 "피해자가 중고등학생이라고 생각했지 13세 미만인 사실은 알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피고인이 먼저 피해자에게 먼저 나이를 물어보아 피해자가 자신이 초등학교 5학년인 사실을 알려줬다"며 받아들이지 않았다.

재판부는 또 "피해자의 외모, 체형, 구사 어휘 등에 의하면 당시 피해자와 10분가량 대화를 나눈 피고인은 피해자가 13세 미만이라는 것을 충분히 인식했을 것"이라며 "피해자에게 여러 차례 신체 접촉을 했고, 아동·청소년이 특별히 보호돼야 할 학원 부근에서 범행을 저질렀다"고 질타했다.

다만 "추행의 정도가 비교적 약하고, 사전 계획 하에 저지른 범행은 아닌 것으로 보이는 점, 피고인이 잘못을 대체로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는 점 등을 고려해 형량을 정했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