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세계백, 랩다이아몬드 ‘어니스트서울’ 팝업 스토어 운영

중앙일보

입력

랩그로운다이아몬드 주얼리 브랜드 어니스트서울이 신세계 백화점과 협업하여 4월 한 달간 팝업스토어와 라이브방송을 통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랩그로운다이아몬드(이하, 랩다이아몬드)는 천연다이아몬드 시드(seed)를 가지고 다이아몬드가 자연에서 자라날 때와 유사한 환경을 인위적으로 재현하여 키워낸 다이아몬드를 말한다. "천연다이아몬드가 자연에서 만들어진 고드름이라면, 랩다이아몬드는 냉동실에서 얼린 각얼음 비유할 수 있다"고 어니스트서울은 설명한다. 천연다이아몬드와 물리적・화학적・광학적으로 동일하여 랩다이아몬드 역시 다이아몬드로 분류되지만 가격은 세팅되지 않은 나석 기준으로 천연다이아몬드 대비 최대 1/10수준으로 저렴하다.

이러한 랩그로운다이아몬드가 30~40대 여성 VIP고객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어니스트서울에 따르면 2024년 현재 백화점에서 랩다이아몬드 주얼리를 구매한 고객의 절반이 백화점 VIP이며, 30대와 40대 고객이 전체 고객의 70%를 차지한다고 한다. 이를 기반으로 어니스트서울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까이 성장했다고 어니스트서울 측은 밝혔다.

어니스트서울은 브랜드 감도를 가장 큰 차별점으로 내세운다. 젠틀몬스터의 브랜딩을 담당하기도 했던 문설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어니스트서울의 슬로건은 'We do diamond differently'이다. 영원한 가치 안에 머물러 있는 주얼리가 아닌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서 웨어러블하고 지금 이순간 가장 완벽한 파인주얼리로서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브랜드를 보여주고자 한다" 고 말했다.

어니스트서울은 작년 4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첫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 이후로 신세계백화점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브랜드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오는 4월에는 '링스테이션 인사이드 신세계 (Ring Station Inside Shinsegae)'를 테마로 2번의 팝업스토어와 2번의 라이브방송을 통해 다양한 랩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과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신세계 백화점 명동 본점에서 열릴 예정이며, SSG닷컴을 통해 진행되는 라이브방송에서는 랩다이아몬드 반지를 특가로 한정수량 판매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