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해양대, 국립대학육성사업 계획수립 워크숍 개최

중앙일보

입력

국립대학육성사업 계획수립 워크숍 진행 모습

국립대학육성사업 계획수립 워크숍 진행 모습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2일 해사대학 신관 세미나실에서 국립대학육성사업 계획수립 워크숍을 열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은 국립대학의 공적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 교육·연구·혁신의 거점으로서 지역상생과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교육부가 총괄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수행한다.

이날 행사는 2024년 국립대학육성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사업 추진방향 및 전략 공유를 위해 마련했다. 워크숍에는 최재혁 기획처장을 비롯해 국립대학육성사업 추진 부서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최재혁 기획처장의 개회를 시작으로 행사는 ▲2024년 교육부 기본계획 공유 ▲2023년 국립대학육성사업 프로그램 진단 결과 안내 ▲2024년 국립대학육성사업 사업 추진 방향 및 성과관리 계획 안내 ▲사업계획서 작성 및 사업비 집행을 위한 가이드라인 제시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이밖에도 주요 재정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건설적이고 진취적인 논의의 시간을 가졌고, 관계 부서 간 상호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방안 공유도 함께 실시했다.

국립한국해양대 최재혁 기획처장은 “대학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국립대학육성사업과 같은 국가 재정지원 사업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앞으로도 재정 건전성을 유지하고 효율적으로 재정을 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