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종서 학폭 의혹 부인 "명백한 허위사실, 법적 대응할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전종서. 뉴스1

배우 전종서. 뉴스1

중학교 시절 학교폭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배우 전종서 측이 학폭 가해 의혹을 부인하며 허위사실에 대해 법적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종서 소속사 앤드마크는 4일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를 통해 퍼지고 있는 전종서와 관련된 허위사실 및 루머를 인지했다"며 "배우 본인과 주변 지인들을 통해 사실관계를 면밀히 체크한 결과 해당 글에서 주장하는 바는 전혀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판단하였기에 공식적인 대응을 자제해 왔다만 추측성 게시글과 악의적인 댓글이 무분별하게 작성되고 확산돼 배우 본인과 주변분들에게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입히고 있기에 허위사실 유포에 대하여 강력히 대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법무법인을 통해 배우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이 시간 이후로도 당사는 일방적인 주장에 대해 정확한 사실 확인 없이 이를 온라인상에 게재하거나 전재, 악의적 확대 해석 및 이를 조장하는 행위나 단순한 의견 표출을 넘어선 악성 게시물, 댓글 등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전종서와 중학교 동창이라고 소개한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중학교 2학년 초까지 서울 영등포 소재 학교에 다니다 유학을 간 전종서가 툭하면 애들 체육복이나 교복을 훔치거나 빼앗았다"고 주장하는 글을 게시했다.

A씨는 "저도 한때 체육복을 안 줬다가 전종서한테 욕을 들으며 다녀야했다"며 "화장실까지 쫓아와 문을 발로 차서, 조용해지면 밖으로 나가기도 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피해자들이 이러한 글을 올리면 전종서 측에서 빛의 속도로 글을 지우고 있다"며 "무언가 감추고 싶어서 저러는 것이 아니겠느냐"고 주장했다.

또다른 글쓴이도 같은 공간에 "저도 학교다닐 때 피해를 본 사람 중 한 명"이라며 "한 사람 인생 망칠거면 유포자또한 무언가를 걸라고 하던데, 전 제 학창시절을 잃었는데 뭘 또 잃어야하느냐"고 말했다.

해당 글쓴이는 "이렇게 묻히면 저도 허위사실에 동조한 사람이 될까 봐 그게 더 두렵다"며 "현재도 영등포에 거주하고 있는데 내 자식만큼은 제 모교에 보내기 싫다 말할 정도로 당시에 많이 힘들었다"고 덧붙였다.

전종서 실명을 거론하며 학폭을 당했다는 글들이 잇따라 게시되자 소속사는 즉각 사실 무근이라는 반박과 함께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