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내려주세요" 승객 보내고 2㎞ 추격전…음주사고車 잡은 택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2월 28일 새벽 경기도 수원에서 음주 사고를 내고 도주하는 차량을 택시가 쫓고 있다. 사진 경기남부경찰청

지난 2월 28일 새벽 경기도 수원에서 음주 사고를 내고 도주하는 차량을 택시가 쫓고 있다. 사진 경기남부경찰청

음주사고 운전자를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택시기사에게 경찰이 감사장을 수여했다.

1일 경기 수원서부경찰서는 택시 기사 박지훈(42)씨에게 감사장과 신고포상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박씨는 지난 2월 28일 오전 2시 30분께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 행정복지센터 앞 어린이 보호구역 도로에서 좌회전하던 중 사고를 내고 도주하는 차량을 목격했다. 사고 차량은 보행자 도로로 돌진해 교통안전 시설물 파손 사고를 일으킨 뒤 아무 조치 없이 현장을 떠났다.

사고를 목격한 박씨는 112에 신고하는 동시에 차량 추격을 시작해 40대 여성 운전자 A씨가 사는 아파트 지하 주차장까지 2㎞가량을 뒤쫓았다.

당시 박씨의 택시에는 승객 1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나, 음주로 의심되는 사고 가해 차량이 2차 사고를 낼 것을 우려해 승객을 중간에 내려준 뒤 곧바로 따라붙었다. 경찰에 도주 상황을 알린 박씨 덕에 현장으로 출동한 경찰관은 A씨를 검거했다. 음주 측정 결과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에 달했다.

박씨는 “꼭 잡아야겠다고 생각해서 손님에게 ‘먼저 내려주실 수 있느냐’고 물으니 ‘사장님 어서 가서 잡으세요’라는 답이 돌아왔다”며 “한창 일할 시간이었지만, 그게 중요하지는 않았다. 해당 차량이 2차·3차 사고를 내지 않을까 걱정이 돼서 한 일”이라고 말했다.

김재광 수원서부경찰서장은 “생업을 마다하고 공동체 치안에 도움을 준 시민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우리 경찰은 온 힘을 다해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켜 나가겠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