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늘은 ‘형’ 김하성이 터졌다…‘동생’ 이정후 앞에서 마수걸이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San Diego Padres' Ha-Seong Kim watches his three-run home run against the San Francisco Giants during the second inning of a baseball game Sunday, March 31, 2024, in San Diego. (AP Photo/Denis Poro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San Diego Padres' Ha-Seong Kim watches his three-run home run against the San Francisco Giants during the second inning of a baseball game Sunday, March 31, 2024, in San Diego. (AP Photo/Denis Poro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코리안 메이저리거들의 자존심 싸움이 시작됐다. 이번에는 선배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절친한 후배 앞에서 큼지막한 대포를 터뜨렸다.

김하성은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홈경기에서 5번 유격수로 나와 6-0으로 앞선 2회말 2사 1, 3루에서 3점 아치를 그렸다. 상대 선발투수 돌턴 제프리스의 시속 141㎞짜리 체인지업을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겼다. 타구 시속은 159㎞였고, 비거리는 109m였다.

이로써 김하성은 올 시즌 마수걸이 홈런을 신고했다. 2021년 메이저리그 데뷔 이래 개인 통산으로는 37번째 홈런이다. 앞서 김하성은 지난달 한국에서 열린 서울시리즈 LA 다저스와의 개막 2연전에서 7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그러나 이번 미국 본토 개막 4연전에서 홈런 1개 포함 15타수 6안타 3타점 4득점으로 타격감을 끌어올렸다.

이날 김하성의 4타수 3안타 1볼넷 3타점 맹타를 앞세운 샌디에이고는 13-4로 이겼다. 개막 4연전 결과는 2승2패가 됐다.

전날에도 유격수로 선발출전한 김하성은 후배 이정후의 빅리그 데뷔 홈런을 그라운드에서 지켜봤다. 이정후는 전날 경기에서 1번 중견수로 나와 8회 우월 솔로포를 터뜨렸다. 올 시즌 메이저리그로 데뷔하자마자 3번째 경기에서 때려낸 마수걸이 아치였다. 이날 경기 역시 9-6으로 샌프란시스코가 가져갔다.

그러자 바로 다음날에는 김하성이 선배의 면모를 발휘했다. 김하성은 1회 첫 번째 타석에서 3루 방면으로 느리게 굴러가는 땅볼을 친 뒤 전력질주해 내야안타를 만들었다. 이어 2회 결정적인 3점포를 추가한 뒤 3회 선구안을 앞세워 볼넷을 골라냈다.

방망이는 쉽게 식지 않았다. 8회 선두타자로 나와 좌중간 방향으로 깨끗한 안타를 때렸다. 이를 중견수 이정후가 빠르게 끊어 2루로 송구했지만, 김하성의 손이 베이스로 먼저 도착해 2루타가 됐다. 김하성은 후속타자 루이스 캄푸사노의 우전 적시타 때 홈까지 밟아 득점도 추가했다.

지난달 29일 데뷔전부터 3경기 내리 안타 행진을 이어오던 이정후는 이날 안타를 뽑아내지 못했다. 2타수 무안타 1삼진으로 그쳤다. 그러나 볼넷을 3개나 얻어내 리드오프로서의 몫을 충분히 해냈다.

개막 4연전을 마친 김하성과 이정후는 2일부터 각각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홈), 다저스(원정)와 3연전을 벌인다. 이어 6일부터 다시 샌프란시스코의 홈구장인 오라클파크에서 3연전 맞대결을 펼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