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글로벌 럭셔리 리조트 품격 담은 ‘그랜드 켄싱턴’이 온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인근 1만5285㎡ 규모로 조성

‘가장 아름다운 비치 휴양지’콘셉트
새로운 차원의 휴양과 서비스 제공
회원은 모든 호텔 등 이용 시 혜택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 조감도. 크루즈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는 총 1만5285㎡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사진 이랜드파크]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 조감도. 크루즈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는 총 1만5285㎡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사진 이랜드파크]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해외시장의 성공을 발판 삼아 국내에서도 럭셔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럭셔리 ‘골캉스’ 성지가 된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그랜드 켄싱턴’을 앞세워 격이 다른 리조트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랜드파크 해외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가 운영하는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은 최근 리뉴얼 오픈 이후 국내 골프 매니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 지난겨울 시즌(11월~2월)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가량 증가했으며, 이번 봄 시즌에도 비슷한 수준으로 예약이 진행되는 추세다. 봄 시즌은 전통적으로 해외골프 시장의 비수기로 꼽히는데, 국내 골프장 이용 요금과 식음료 물가가 치솟으면서 가격 경쟁력이 높은 해외를 선호하는 수요가 봄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은 사이판 국제공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다. 해안가를 따라 설계돼 객실·비치클럽·수영장·골프장 등 리조트의 모든 시설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입지조건이 뛰어나다. 최근에는 골프와 휴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아침은 골프로 하루를 시작하고, 점심에는 수영장에서 여유를 즐기고, 저녁에는 풀파티로 하루를 마감하며 사이판의 낮과 밤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미국프로골프(PGA) 월드 클래스 챔피언 래리 넬슨이 해안가를 따라 설계한 골프 코스는 사이판에서 유일하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공식 규격 18홀 코스를 갖췄다. 골프장의 랜드마크로 알려진 7번홀과 14번홀은 바다를 두고 공을 넘겨야 하는 곳으로, 이미 소셜미디어상에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 ‘인증샷’ 명소로 자리 잡았다. 골퍼들은 시원하게 펼쳐지는 바다를 배경으로 샷을 날리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야외 수영장은 사이판 최초로 화려한 풀파티와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사이판의 ‘힙 플레이스(hip place)’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리조트 고객뿐만 아니라 한국의 트렌디한 문화를 즐기려는 현지인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수영장의 포토 명소로 손꼽히는 시그니처 조형물인 ‘대형 링’은 낮에는 워터 스모그와 함께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 빛이 더해져 낭만적인 밤을 즐길 수 있다.

이랜드파크는 그동안 쌓아온 운영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 켄싱턴을 지난해 공개했다. 그랜드 켄싱턴은 ‘Enriching Moments, Enhance Your Value’라는 섬세한 환대와 잊지 못할 경험을 통해 고객의 여정을 풍요롭게 하며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운영한다.

그랜드 켄싱턴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럭셔리 독자 브랜드로, 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최상위 등급이다. 그랜드 켄싱턴 회원은 전국 모든 켄싱턴 호텔 및 리조트, 해외 켄싱턴 호텔 사이판, PIC 사이판,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랜드 켄싱턴 브랜드로 오픈하는 첫 번째 지점은 강원도 고성의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다.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는 현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인근 부지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봉포리 일원에 1만5285㎡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는 원대한 항해를 시작하는 크루즈를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프라이빗 비치 휴양지라는 콘셉트를 통해 그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휴양지를 구현할 계획이다. 특히 리조트에서 바로 이어지는 1㎞ 프라이빗 해변은 단 한걸음에 오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 객실 모습. 객실은 총 135실 4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 객실 모습. 객실은 총 135실 4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객실은 총 135실 4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461㎡ 규모의 270도 파노라마 오션뷰 더 펜트하우스, 워터 풀 하우스, 스위트룸 등 대가족이 머물러도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강원도 고성의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를 시작으로 강원·제주 지역에 그랜드 켄싱턴 체인화 사업을 본격화한다. 그랜드 켄싱턴 브랜드로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 그랜드 켄싱턴 애월을 단계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각각의 리조트는 주변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려 각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건설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