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UP…오메가3·비타민D·홍삼 등 건기식 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롯데마트·슈퍼

‘오늘좋은’PB 건강기능식품 6종
시니어에 필요한 영양제로 구성
시각장애인 위해 점자도 부착해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늘좋은’ PB 건강기능식품 6종을 출시했다.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은 시니어 고객층이 주로 구매하는 알티지오메가3, 비타민D, 홍삼, 혈당, 관절, 다이어트 보조제로 구성됐다.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늘좋은’ PB 건강기능식품 6종을 출시했다.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은 시니어 고객층이 주로 구매하는 알티지오메가3, 비타민D, 홍삼, 혈당, 관절, 다이어트 보조제로 구성됐다. [사진 롯데마트]

건강기능식품에서도 롯데마트·슈퍼의 자체브랜드(PB) ‘오늘좋은’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고령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중·장년층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으로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시니어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실제로 올해 1~2월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전년보다 10% 상승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 14일 ‘오늘좋은’ PB 건강기능식품 6종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건강기능식품은 시니어 고객층이 주로 구매하는 알티지오메가3, 비타민D, 홍삼, 혈당, 관절, 다이어트 보조제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오늘좋은 비타민D(30g)’을 1만2900원에 원플러스원(1+1)으로 판매한다.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21mg 함유된 ‘오늘좋은 6년근 홍삼정(240g)’은 8만990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서초점에서 상품을 고르고 있는 고객의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서초점에서 상품을 고르고 있는 고객의 모습. [사진 롯데마트]

더불어 롯데마트는 이번 6종 외에도 최근 인기 건강기능식품으로 손꼽히는 이뮨샷 면역 비타민 상품을 올 상반기 내로 출시해 선보일 계획이다.

오늘좋은 건강기능식은 고품질 원료를 사용한 만큼 품질 경쟁력이 뛰어나다. ‘오늘좋은 홍삼정’에 사용된 홍삼의 경우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김포파주인삼농협이 직접 관리한 6년근 홍삼만을 사용했다.

‘오늘좋은 비타민D’는 체내 흡수율이 좋은 세계적인 비타민 전문기업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D를 사용했으며, 나머지 4개 건강기능식품도 다양한 생산업체와 협업해 원료 선정부터 제조 과정까지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다.

시각장애인들의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롯데마트는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 위쪽에 상품명이 적힌 점자 스티커를 부착해 시각장애인들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복용할 때 헛갈리지 않게 했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롯데중앙연구소,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지난해 5월부터 점자 기획 및 샘플 검수 작업을 진행했다. 롯데마트는 추후 출시되는 건강기능식품에도 점자 스티커 추가 개발과 표기 각인 등을 보강할 계획이다.

임현화 롯데마트·슈퍼 식품PB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시니어 고객뿐 아니라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시중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고품질을 자랑하는 만큼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