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강인 발탁' 또 저격…홍준표 "당분간 국가대표 경기 안 본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 연합뉴스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 연합뉴스

하극상 논란으로 거센 비판에 직면했던 축구 국가대표팀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을 공개 저격해온 홍준표 대구시장은 11일 이강인의 대표팀 발탁 소식에 "당분간 국가대표 경기를 보지 않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온라인 정치 커뮤니티 '청년의 꿈' 청문홍답(청년의 고민에 홍준표가 답하다)에 한 네티즌이 '황선홍에게 실망했다. 발탁해서는 안 될 이강인을 발탁하는 걸 보면 국민 여론을 참 우습게 보는 것 같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자 이같이 답했다.

이후 또 다른 네티즌이 '23살인 이강인은 10년 뒤인 2034년 월드컵까지 국가대표로 발탁될 선수다. 당분간이 아니라 앞으로 축구 볼 일 없겠다'는 글을 게시하자 홍 시장은 "그런 식으로 비아냥 거리는 건 결례"라며 불편한 기색을 내비쳤다.

홍 시장은 "같은 축구 금수저 출신인 손흥민 선수를 봐라. 나는 잘못된 심성의 금수저는 싫다. 세상 뉴스 내용은 가릴 줄 아는 나이다. 페이크 뉴스에 흔들리는 바보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대회 당시 선수 간 내분이 발생한 사실이 알려지자 "대표 선수도 싸가지 없는 사람, 겉멋에 취해 헛발질 일삼는 사람은 정리하라" 등 이강인을 저격하는 목소리를 잇따라 쏟아냈다.

한편 이날 황선홍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은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연전을 치르는 3월 A매치에 나설 국가대표 명단을 발표하면서 이강인을 포함했다.

이강인이 선배 손흥민과 물리적 충돌을 빚는 등 하극상을 벌인 것을 두고 이번 A매치에 이강인을 발탁해선 안 된다는 여론이 거셌지만, 황 감독은 이강인을 선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