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설마 2찍 아니겠지" 발언 논란…이재명 "부적절했다" 사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일 자신의 ‘2찍’ 발언에 대해 “대단히 부적절했다”며 사과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죄송한 마음이 앞선다.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상대 당을 지지하는 국민도 민주당을 지지하는 국민도 모두 똑같은 주권자이고 이 나라의 주인”이라며 “국정운영의 무거운 책임을 맡고도 이 나라 주인의 의사를 무시하고 오만 속에 국정을 손 놓고 있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더 낮은 자세로 더 국민과 가까이 국민의 뜻을 온전히 섬기는 정치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8일 인천 계양구의 한 식당에서 선거 운동을 하던 도중 한 시민에게 “설마 2찍 아니겠지”라고 물으며 웃었다. ‘2찍’은 지난 대선 당시 기호 2번 윤석열 후보에게 투표했다는 말로, 야권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쓰이는 표현이다.

이에 국민의힘은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되기도 전부터 이 대표는 극단적 갈라치기로 국민을 비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공인의 언행은 누구보다 신중해야 한다”며 “내 편이 아니라서, 정치적 견해가 다르다는 이유로 비난하는 것은 통합과 미래로 나아가야 할 우리의 정치를 다시 분열과 구태로 몰아갈 뿐”이라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