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김영주, 민주당이 걸러낸 후보…채용비리 제대로 소명 못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일 민주당 탈당 후 국민의힘에 입당한 김영주 의원을 "국민들이 혐오해 마지않는 소위 채용 비리 혐의에 대해 소명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며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우리 국회의원들의 4년간의 국정을 평가해 엄정한 기준에 의해 객관적으로 평가한 결과"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이미 정해진 기준에 따라 공직자 윤리위에서 50점 감점, 그래서 배정된 점수 50점이 0점이 된 것"이라며 "주관적 평가가 아니라 객관적 정량평가였다"고 강조했다.

또 "민주당이 시스템에 의해 걸러낸 채용 비리 의혹이 있는 후보를 국민의힘이 영입해서 공천했다"며 "권성동 후보도 어떤가. 유명한 취업 전문 국회의원 아니냐"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국민들에게 취업시켜 주시려고 권성동, 김영주 이런 분들 공천하는 건가. 이제 국민은 두 분에게 줄 서면 다 취업이 되는가"라며 "채용 비리 의혹 그런 점에 대해서는 걸러내야 함에도 오히려 영입까지 하면서 공천하는 국민의힘이 과연 제대로 된 공천인지 국민이 판단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민주당 공천은 이미 1년 전에 정해진 특당규에 따라서 작년 연말에 이미 확정된 평가 결과에 의해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그리고 엄정하게 이뤄졌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아울러 4·10 총선에서 자신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에서 맞붙는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에 대해선 "국가 권력을 사적으로 남용한 의혹이 있는 이런 후보들을 (국민의힘에서) 단수로 과감하게 추천한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양평고속도로를 갑자기 대통령 처가 땅 근처로 확 바꿔 버린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 무관한 척하지만, 지금까지 책임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지 않으냐"며 "지금 인천에선 그런 걱정을 한다. GTX(광역급행철도) 노선도 휘는 거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