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민주당도 걱정했다…'김혜경 보좌' 권향엽 사천 논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서울 종로구 창신시장에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서울 종로구 창신시장에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에 권향엽 예비후보를 전략공천한 데 대해 국민의힘은 4일 “‘사천’ 의혹 제기는 지극히 당연하다”며 비판했다. 권 예비후보는 이재명 대선 후보 캠프에서 부인 김혜경 여사를 보좌하는 부실장을 역임했다.

윤희석 국민의힘 선임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제는 권향엽 후보가 지난 대선 때 이재명 캠프에서 김혜경씨를 보좌하는 배우자실 부실장이었다는 것”이라며 문제 삼았다.

윤 선임대변인은 “권 후보보다 3배 가까이 지지율이 높았던 해당 지역 서동용 의원을 제치고 난데없는 여성전략특구 지정에 단수 공천 티켓까지 쥐여 줬다”며 “민주주의 원칙을 무시한 사익 추구에는 반드시 심판이 뒤따른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그는 “김혜경씨 보좌의 대가라서 그런지 일처리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며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 방탄도 모자라 이제는 당대표 부인의 사법리스크까지 대비하려나 보다”고 의심했다.

이어 “그럼에도 이 대표는 ‘우리는 무리하게 공천하지 않았고 최대한 경쟁을 보장했다’고 자화자찬 중”이라며 “국민들 보기에 민망하지 않은가”라고 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1일 민주당 심야 최고위에서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을 여성전략특구로 지정해 권 후보를 단수 공천했다.

그러나 권 후보가 이재명 대선후보 당시 캠프에서 부인 김혜경 여사를 보좌하는 부실장으로 활동한 점이 도마에 오르면서 당내에서도 “지나친 결정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해당 지역구 현역의원인 서동용 의원은 전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당규상 절차와 원칙이 무너졌다”고 반발하며 여성전략특구 지정에 반발해 재고를 요청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